뜻밖의 소소한 정보

[천안 흑성산 등산후기] 519m 가볍게 오르고, 전망대가 아름다운 산 + 주차 (총 1.5시간) 본문

【뜻밖의_에세이】/【뜻밖의_여행】

[천안 흑성산 등산후기] 519m 가볍게 오르고, 전망대가 아름다운 산 + 주차 (총 1.5시간)

뜻소정 2022. 5. 25. 02:37
반응형

천안 흑성산 등산후기

해발 519m / 대체로 무난한 길 / 전망대

독립기념관주차장 - C코스 - 정상 - B코스 - 독립기념관주차장 코스

 

흑성산 519m 비석

 

◎ 등하산 시간 총 1.5시간

◎ 걸음은 빠르지도, 느리지도 않는 일반적인 속도 (라고 생각함 ㅋㅋ)

     - 사실 컨디션좋으면 조금 빠르고, 중간휴식은 짧게씩만 쉬어요

 

준비

일요일 오전 친구와 간단히 등산을 계획했습니다.

자주가던 태조산보단 높았으면 좋겠고, 천안에 갈만한데 없을까 하다 흑성산을 찾았어요

 

등산

흑성산은 일단 주차가 편해요

독립기념관 주차장에 주차하고 출발하면 되거든요 !! 

(하지만 2,000원의 주차비는 함정지뢰)

 

주차는 대략 아래 붉은 동그라미 쪽에 하시면 조금 더 편해요

오른쪽위로 올라갈거거든요 (왼쪽에도 길이 있는데 아래에서 다시 설명)

 

운동(등산)하러 갔는데 주차장은 시작지점과 가까운데 찾기ㅋㅋㅋ

 

제가 갔던 코스에요 ! 하지만, 저는 비추천... 이유는 마지막에!

 

C코스로 등산->B로스로 하산

주차 후 '단풍나무 숲길'을 따라서 쭉 걸어가시면 됩니다.

위치는 대략적으로 독립기념관 바라보고 오른쪽으로 가시면 나와요

하지만, 독립기념관으로 들어가시면 안되고 가는길에 아래 사진의 다리가 나오면 여기서 건너서

아래로 내려가시면 됩니다.

 

이 다리 아래쪽 길로 걸어가야함 !

그렇게 꽤 걸어가시면, 오른쪽에 팻말이 있어요

C-코스 가는길, 이 지시를 따라서 걸어가시면 이제 산행 시작입니다 !

가는길 오른편에 있어 놓치기 쉬우니 잘 보고 가셔야 해요 !

가는 중간중간 계단도 있고 길은 그래도 그나마 꽤 잘되어 있었어요

일요일 오전이었는데 등산객은 별로 없었네요

 

 

아래는, 다리에서 찍은 멋진 풍경사진

(지나가야하는 산길아닙니다 ㅋㅋ)

 

그냥 풍경사진 !

 

그렇게 올라가다 보면 도로가 나오는데

도로 따라 조금만 더 올라가면 정상입니다 !

1시간정도 걸렸던 것 같네요 

 

흑성산은 운전해서 올라갈 수도 있는거 아시죠?!ㅋㅋ

 

흑성산 정상

그리고 이런 숨겨진 비석을 뒤에서 찾으시면 그옆에 아기자기한 흑성산 비석이 있어요

여기를 찾으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B코스 하산때문 !

 

하산

왼쪽 끝 작게 있는 귀여운 비석 :)

비석보다도 옆에 계단이 보이시나요? 여기로 가야 C코스 하산할 수 있기때문이에요 ㅋㅋ

눈 크게 뜨고 보셔야합니다.

아래 힌트사진 하나 더 드립니다 ㅋㅋ

 

하산길 힌트사진

생각보다 의외로(?) 하산길 흑성산성 주위 데크가 잘 되어 있었어요

 

흑성산성 오른쪽 샛길로 하산시작 !

 

그리고 조금만 가면 전망대가 있습니다 !

 

천안 흑성산 전망대
날씨가 조금 흐렸지만 탁 트인 시야가 멋있네요

 

그리고 이제 그 길로 쭉 내려오면 C코스로 하산하는 길인데요,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제가 다시간다면, B코스 등산 -> 정상 -> 전망대 가서 구경하고 -> 다시 빽해서 B코스로 하산할 것 같아요

 

전망대 이후 내려가는 길이 가파르다고 해야될까요

계단도 없고 쭉~ 산길로 내려오는데 개인적으로는 꽤나 미끄러웠습니다...

 

그리고 단풍나무숲길 산책로 (독립기념관)에 내려오면 이러한 표지판이 보입니다 !

여기 빨간색으로 표기한 샛길처럼 보이는 곳이 B코스 등산길이에요 ! 

저희는 저 길로 하산하였지요

B코스 또한 잘 못보면 그냥 지나칠수 있어요

 

그리고 쭉~~ 길따라 내려가면 다시 독립기념관 주차장으로 골인~

 

단풍나무숲길은 정말 이쁘네요

 

이상으로, 흑성산 후기는 마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