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자동차 정보】

3천만원대로 살 수 있는 수입차 추천 탑5위

by 뜻소정 2023. 7. 24.
반응형

3천만원대로 살 수 있는 수입차 추천 탑5위

개인적인 의견 100%

 

안녕하세요, 세렌디피티 입니다.

수입차 브랜드가 한국에 이제는 너무 많거나

혹은 더 많이 보인다고 생각이 들 정도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는

현대/기아 자동차의 제품이 훨씬 가성비가 좋은 것 처럼 보여서

수입차는 상대적으로 가성비가 좋아보이지 않거나

혹은 비용이 비싸보인다는 이미지가

아직도 남아있긴 한 것 같네요.

 

정확히 3천만원대로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는

수입차 탑5를 개인적인 견해로 뽑아보았습니다.

순서는 의미가 없구요,

참고로 쉐보레는 제외하였습니다.

첫번째. 폭스바겐 골프

이하출처 : 네이버 포토 / 폭스바겐 골프

엔진형식 I4
배기량 1,968cc
연료 디젤
구동방식 전륜구동

 

골프 2.0 TDI 디젤차량이지만, 3,840~3,990만원대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전륜구동이라는 점이 사실 마음에 들었고, 크기가 딱 보기에 아기자기 하지만 파워는 있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지인이 골프를 타고 다녔었는데 진짜 무빙이 장난아니더라구요 ㅋㅋ

파생모델은 골프 GTI, 골프 R, 골프 에스테이트 등이 있지만 국내시판은 아닌것 같네요

 

두번째. 미니 해치백

미니 해치백

엔진형식 I3
배기량 1,499cc
연료 가솔린
구동방식 전륜구동

 

2024 미니 해치백 클래식과 / 클래식 플러스가 있는데요, 각 가격은 3,610만원 / 3,990만원입니다.

가솔린차량이며 귀여운 외관으로 폭발적이진 않지만 꾸준히 사랑을 받는 차량입니다.

사실 고속주행이나 장거리 운전에서는 추천할 만한 차량이 아니지만, 확실한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인기가 있는게 아닐까 싶네요.

파생모델로 해치백 5도어 등 크기가 큰 차량이 있지만 사실 저는 그냥 미니 해치백이 좋고, 세컨드카로 갖고 있으면 너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세번째. 토요타 캠리

토요타 캠리

엔진형식 I4
배기량 2,487cc
연료 가솔린
구동방식 전륜구동

 

사실상 가성비로 보면 캠리가 최고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물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토요타차량은 보증걱정 없이 탈 수 있는 수입차가 아닐까 싶습니다. 제가 수입차를 뽑을 때 독3사와 관련된 차량만을 선정해야하나... 고민하긴 했지만 범위를 '수입차 전체'로 선택했기 때문에 토요타 캠리가 픽되었네요.

캠리 2.5 가솔린 차량으로 3,768만원... 위에서 미니를 보고 오니까 더 저렴하게 느껴지네요 ㅋㅋ

물론 캠리하이브리드도 인기가 많지만 잔고장없이 진짜 오래탈 수 있기때문에 차량운행을 목적으로 한 자동차로써는 감히 탑원이라고 할 것 같습니다.

네번째. 푸조 308

푸조 308

엔진형식 I4
배기량 1,499cc
연료 디젤
구동방식 전륜구동

 

막상 타보면 다르다는 푸조입니다. 308은 저도 한번도 타보지 못한 차량인데요, 이번에 세컨카를 고민하고 있어서 한번 둘러볼 예정이긴 합니다. 평소에 관심밖이었던 푸조차량은 예전 드라마에서 한번 PPL을 보고 관심을 가졌었던 적이 있고 최근 디자인이 한번 격변을 거치고 난뒤 다시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네요.

하지만 합리적인 비용의 수입차를 찾는만큼 유지보수적인 측면에서 많이 아쉽긴 한 차량인 것 같습니다.

 

다섯번째. 시트로엥 C4 칵투스

시트로엥 C4 칵투스

엔진형식 I4
배기량 1,499cc
연료 디젤
구동방식 전륜구동

 

아쉽게도 2021년식이 마지막인 것 같네요. 

자동차에 관심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알지만 잘 모르는 사람이 더 많은 시트로엥 브랜드의 칵투스 입니다.

연비는 좋은걸로 알려져 있지만 승차감은 그다지라고 하네요.

잔고장 없이 잘 탈 수 있을 것 같고 뭔가 독특한 느낌의 차량이라 시선을 끌기에는 좋지만 노후화가 진행될수록... 걱정이 많아질 수 밖에 없는 브랜드파워인 것 같습니다.

 


3천만원대로 살 수 있는 수입차는 별로 없지만, 합리적으로 판단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알아보고 있기 때문에 저도 좀더 면밀히 알아보고 나중에 저 00차 샀습니다~ 하고 블로그를 쓸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