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프로그램 추가/제거] 컴퓨터 용량확보, 안쓰는 프로그램 완전히 삭제하기

by 뜻소정 2023. 4. 26.
반응형

[프로그램 추가/제거]

컴퓨터 용량확보, 안쓰는 프로그램 완전히 삭제하기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용량이 부족하거나 혹은 불필요한 파일이나

프로그램을 확실히 그리고 완전히 삭제하고 싶을때가 있어요.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을 휴지통에 툭 버린다고 사실 그 파일이 지워지는건 아니거든요

프로그램은 아이콘을 없앤다고 지워지는게 아니라,

'제어판'에서 프로그램을 확실하게 제거를 해야 지워집니다.

 

 

우선, 화면 왼쪽 가장 아래 돋보기 모양을 클릭한 뒤,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검색해서 나오는톱니바퀴 모양의 앱을 실행시킵니다.

프로그램 이라고만 적었는데도 앱이 보이긴 하네요 ㅎㅎㅎ

 

 

이후에 앱 및 기능이라는 표시 밑에서 내가 다운받은

여러가지 앱을 모두 볼 수가 있는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약 204개의 앱이 설치되어 있는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ㅎㅎ

 

여기서 '정렬 기준'을 선택해서 '크기' 순으로 정렬하면,

가장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 앱부터 하나씩 순서대로 지울 수 있겠네요.

 

또한 '필터기준' 을 C나 D드라이브만 선택하면 모든 앱이 보이지 않으니,

가능한 모든 드라이블 대상으로 필터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여담이지만, 저는 스타크래프트가 가장 용량이큰 앱이네요 (14.2GB)ㅋㅋㅋㅋ

 

 

삭제하고 싶은 앱을 선택하면 이렇게 하단에

'수정' 과 '제거' 가 뜨는데요,

'제거'를 선택하게되면 이제 앱이 확실하게 사라집니다.

이 경우에는,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남겨뒀다고 하더라도

아이콘도 모두 사라져버리니까 이 방법이 가장 확실하고 빠른 방법이겠네요

 


 

오늘은, 이렇게 프로그램을 간단히 삭제하고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아주 간단하지만 혹시 헷갈리거나 모르는 분들은 헤맬 수 있으니

잘 정리해서 남겨둡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