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 배터리 잔량표시방법 / 배터리잔량 숫자 나오게하기 10초만에 끝

by 뜻소정 2023. 11. 24.
반응형

아이폰 배터리 잔량표시방법

 

배터리잔량 숫자 나오게하기 10초만에 끝

 

아이폰 배터리 잔량표시방법
아이폰 배터리 잔량표시방법

 

 

아이폰 배터리 잔량표시란?

 

안녕하세요~ 세렌디피티입니다 :)

최근에 제 주변 지인 중에 한명이 갑자기 배터리 잔량표시가 사라져서 답답하다고 하더라구요. 배터리 잔량표시라고 하면, 현재 배터리가 얼마나 남았는지 그림에서 게이지가 있는데 그 게이지 위에 숫자로 50% 60% 이렇게 몇 퍼센트가 남았는지 정확하게 숫자로 알려주는 기능이에요.

정말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지만 모른다면 또 그만큼 답답한게 없는 문제인 것 같아서 배터리 잔량표시 설정하는 법에대한 글을 한번 남겨보려고 해요

 

아이폰 배터리 잔량표시방법

[배터리 잔량표시방법 1]

일단 아이폰 화면을 열어줍니다 ㅎㅎ 배터리 잔량표시를 하려면 당연히 설정에 들어가야겠죠? 설정에 들어가 줍니다 ㅎㅎㅎ 설정 아이콘위에 3이라고 적혀있는데 뭔가 제가 확인하지못한 3개의 알람이 있다는 뜻 입니다. 가뿐히 무시해 줍니다 ㅋㅋㅋ

 

아이폰 배터리 잔량표시방법
아이폰 배터리 잔량표시방법

[배터리 잔량표시방법 2]

설정 창에 들어가서 아래로 쭉 내려줍니다.

배터리 잔량표시를 변경하려면 '배터리' 메뉴에 들어가야하기 때문에 배터리 메뉴를 찾으러 갑니다.

 

아이폰 배터리 잔량표시방법
아이폰 배터리 잔량표시방법

 

네. 여기 배터리라는 메뉴가 있네요. 이걸 클릭해 줍니다.

배터리는 모양도 배터리아이콘으로 되어 있어서 금방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잔량표시방법
아이폰 배터리 잔량표시방법

[배터리 잔량표시방법 3]

자, 사실 이제 설명은 끝났습니다 ㅋㅋㅋ 여기서 '배터리 잔량 표시(%)'를 활성화 시켜주면 바로 숫자가 뜨게 됩니다. 

반대로 배터리 잔량표시를 없애고 싶으면 비활성화 시켜주시면 됩니다.

현재 캡쳐화면은 배터리 잔량표시활성화의 모습이고 아래 화면이 비활성화 시 모습입니다.

 

아이폰 배터리 잔량표시방법
아이폰 배터리 잔량표시방법

 

 

배터리 메뉴에서는 배터리잔량표시 여부 뿐만 아니라 충전에 대한 시간별 구체적인 그래프도 있고, 언제 내 폰의 배터리가 부족한 상태였는지 그래프로 나타내 주네요 또, 마지막 충전량에 대한 정보와 성능 상태 및 충전에 대한 내용도 있습니다.

배터리 성능상태 및 충전에서는 현재 배터리 효율이 몇 퍼센트인지도 나타내 줍니다.

 


 

오늘은 이렇게 간단하게, 배터리 잔량표시를 하는 방법을 확인해 봤습니다.

엄청 단순하고 간단한 일이지만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