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밖의 소소한 정보

[천안 불당동 방이편백 육분삼십] 신불당점, 내돈내산 맛집추천 + 주차 본문

【뜻밖의_에세이】/【뜻밖의_맛집】

[천안 불당동 방이편백 육분삼십] 신불당점, 내돈내산 맛집추천 + 주차

뜻소정 2022. 6. 30. 12:33
반응형

천안 불당동 방이편백 육분삼십

(방이편백 육분삼십 신불당점)

신선하고 맛있는 편백찜 추천

11:00~22:00 / 15:00~17:00 브레이크타임 / 토,일 브레이크 없음

 

방이편백 육분삼십 (정문쪽 사진)

 

신불당에서 드로잉카페를 간날,

2시간넘게 그림을 그리고 나니

배가 고파서 신불당 맛집을 검색했어요

 

그런데 마침

그림가게 바로 앞에 맛집이 있더라구요 ㅋㅋㅋ

 

그곳이 바로

'방이편백 육분삼십 신불당점'이에요 !

 

방이편백 육분삼십

 

저희는 가게 뒷문으로 들어가서

들어가자마자 좌석이 보이더라구요

 

방이편백 육분삼십

 

그리고 메뉴판도 크게 크게 

게시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저희는 복도를 따라서

정문 입구까지 쭉 들어갔어요

 

방이편백 육분삼십

 

정문이 있는 앞쪽에

자리를 위치했고,

 

앉자마자 메뉴판을 들춰봤어요 ㅋㅋㅋ

사실 색칠하느라 너무 배고팠거든요 ㅋㅋ

 

메뉴판
메뉴판

 

메뉴가 다양하게 있어서

처음에 좀 혼돈이 왔는데

 

주메뉴에 편백찜이 있고,

샤브샤브가 있어요

 

그리고 편백찜-추가메뉴도 있고

샤브샤브-추가메뉴도 있어요

 

미리 말해두자면,

추가메뉴에 야채를 조금 추가하셔야

나중에 배부르고 이것저것 많이 드실 수 있어요 !

 

메뉴판

 

그리고 맨뒤에 세트메뉴

저희는 3명이었지만,

소고기 편백찜 패밀리 세트 (49,000원)을 주문했어요

그리고 +모듬야채한판 (15,000원)도 주문했어요

 

편백찜과 모듬야채는

같이 먹어야 할 듯 해요

(밑에 사진 있어요 ㅎㅎ)

 

방이편백 육분삼십

 

가게 이름이 왜 방이편백 육분삼십인가 했더니,

'6분 30초의 건강한 기다림'에서 나온 말이었더라구요

 

사이드메뉴

 

어쨌든, 주문과 동시에

반찬이 세팅되고

 

끓이는 물

 

이런 통에 물을 끓이는데

월계수 잎과 나무같은거(?)를 넣더라구요 ㅋㅋ

 

어쨌든, 이 끓는 물 위에서

을 하려나 보다 생각했어요

 

모듬야채

 

짜잔 1단에 모듬야채가 올라갔어요

그리고 2단으로 그 위에 편백고기가 올라가요

 

기다림

 

그리고 기다립니다 ㅋㅋ

13분 세팅 해주신걸로 기억해요

2판이라서 그런가?ㅋㅋㅋ

 

꽤 긴시간이라

초조하게 기다림 ㅋㅋ

 

오징어초무침

 

그리고 세트메뉴에 포함되어 있던

오징어초무침

 

그런데 사실 오징어는 별로 없었...

 

고기된장찌개

 

고기가 들어있는 된장찌개도 세트에 포함이구요

고기를 건져먹고

된장찌개도 먹고

 

요거는 꽤 맛있었어요 ㅎㅎㅎ

 

셀프바

 

그리고 옆에 셀프바도 있어요

야채나 기타반찬을 덜어드실 수 있어요

 

편백찜

 

짜잔 드디어

편백찜이 나왔습니다

영롱한 야채들과 고기...

 

모듬야채찜
편백찜

 

숙주위에 올라간 고기

맛있겠죠?ㅋㅋㅋ

 

아삭아삭하고

야채랑 같이 먹으면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입에서 살살녹고

 

샤브샤브 먹는거랑 거의 비슷하더라구요

 

이렇게 든든하게

배채우고 나왔어요

3명이서 4인분먹었는데

딱 배부르게

먹었던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