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밖의 소소한 정보

[천안 청수동 정통초밥 후기] 깔끔하게 스시/초밥세트 한접시 + 주차 본문

【뜻밖의_에세이】/【뜻밖의_맛집】

[천안 청수동 정통초밥 후기] 깔끔하게 스시/초밥세트 한접시 + 주차

뜻소정 2022. 6. 28. 21:44
반응형

[천안 청수동 정통초밥 후기]

깔끔하게 스시 / 초밥세트 한접시

영업시간 : 11:00~21:30 / 월요일 휴무

 

청수동 정통초밥

 

전날 밤부터 배가 고팠는데

겨우 어떻게 잠이들었다가

아침에 눈뜨자마자 등산을 다녀왔어요

 

그러니 배가 극도로 고픈 상황이었죠 ㅋㅋㅋ

 

같이 등산한 친구가

어제 스시먹고싶었는데 참았다고 하길래

바로 스시로 정하고 주변 스시집을 찾았어요

 

대부분 가본 곳인데, 한번도 안가본 곳이 보여서

방문한 곳이 이곳, 천안 동남구 "청수동 정통초밥"가게에요

 

청수동 정통초밥

 

외관부터 엄청 깔끔하죠?

반짝반짝 이쁘게

디자인 잘한것 같아요ㅋㅋ

 

뭔가 초밥집 같으면서도

아닌듯한 느낌 ㅋㅋㅋ

 

아참, 깜빡할 뻔 했네요

주차는 해당건물 지하주차장 가능하다고 해요

저는 뚜벅이로 이날 가서

따로 주차는 안했어요 !

 

정통초밥

 

건물로 들어오면,

이렇게 복도부터

카페느낌의 디자인 설계

쫙 되어 있네요 ㅋㅋ

 

복도라인부터

정통초밥가게의 특색

그려지는 듯 해요

 

정통초밥
정통초밥

 

입구에 이렇게 가격표가 있어요

런치로 먹으면, 그래도 가격이

저렴한 것 같네요

 

정통초밥 내부

 

그리고, 가게로 들어오면

이렇게, 엄청나게 화려한

모습이에요 ㅋㅋㅋ

 

'스시집'생각하고 왔는데

생각보다 화려해서 놀랐음 ㅋㅋㅋ

 

같이간 친구가 자리에 앉고 있어서

라이언으로 가리기 ㅋㅋㅋ

 

정통초밥

 

입구 왼쪽편에는

커피머신과 매실차가 있어요

저희도 다 먹고 나올 때

매실차 한잔씩 했답니다 ㅎㅎ

 

정통초밥

 

이런 테이블도 있어서

쪼로록 앉아서

초밥을 만드시는 모습을

볼 수도 있어요

 

정통초밥

 

여기 딱 적혀있네요 ㅎㅎ

'카페인줄 알았는데 초밥집이네~'

 

정말 카페느낌이 많이나죠?ㅋㅋ

 

정통초밥

 

가게 소개를 많이 했네요 ㅋㅋ

이리저리 사진찍고

자리에 앉았어요

 

그런데 좌석 보이나요 ㅋㅋ

분홍분홍 하네요

엄청 화사해요 ㅋㅋ

 

정통초밥

 

그리고 정통초밥 Tip

적혀있네요

 

간장에 초생강을 적혀서

초밥에 발라서 먹으면

안무너지고 금방

깔끔하게 먹을 수 있어요

 

저도 항상 초밥먹을땐

이렇게 먹어요 ㅎㅎ

 

정통초밥

 

그리고 천장 인테리어에요

전등조차 멋있네요 ㅋㅋ

 

솔직히 커피팔면 그냥 카페인듯 ㅋㅋ

 

정통초밥

 

아 드디어 메뉴판 ㅋㅋ

카페 구경할게 많아서

메뉴판을 이제야 열었어요 ㅋㅋ

 

 

 

정통초밥 메뉴

 

여러가지 초밥과

세트메뉴, 그리고 런치메뉴

등이 있어요

 

제 친구는 연어초밥 10p 먹으려다가

정통런치 10p 먹었는데,

나중에 연어초밥 10p먹고싶다고 하더라구요

 

정통초밥 메뉴판

 

사미미 & 모듬회도 있고

기타 선택메뉴로 여러가지

메뉴도 있었어요

 

하나씩 시키고 싶었지만..

많이 먹으면 안되기에

참았습니다 흑흑

(운동하려고 등산다니는 사람이라..)

 

 

정통초밥 메뉴판

 

덮밥과 사이드 메뉴도 많아요

일본 술도 파네요

간바레 오토상 ㅋㅋㅋ

이거 마셔보고 싶네요

힘내 아버지? ㅋㅋ

 

아참, 저도 정통런치로 주문했어요 ㅋㅋ

: 11,000원

 

정통초밥

 

및반찬과 전채요리가  나오는데

첫 메뉴가 크래미 죽, 샐러드

그리고 된장국도 주시네요

 

하나씩 주시면서

음식이름도 설명해 주시고

사장님 너무 친절하십니다 ㅋㅋ

 

정통초밥

 

두둥...!

드디어 나온 10p 초밥

 

개인적으로 왼쪽부터 순서대로 먹어요

흰살생선부터~

 

아까 말했듯이 생강에 와사비간장소스

묻혀서 회에 바르고

한입에 냠... 맛있겠다...

다시봐도 군침도네요 ㅎㅎㅎ

 

정통초밥

 

그리고 생선찜이랑

타코야키도 주셨어요

 

런치메뉴를 주문하면

이런 사이드까지 나온다네요

대박대박ㅋㅋㅋ

 

소바

 

그리고 소바에요

소바까지나와서 이것도 먹고

스시도 먹고하니까

진짜 배부르더라구요

 

소바

 

아... 영상을 초밥도 찍고

소바도 찍었는데

초밥먹는 영상 날라가서 아쉽...ㅠ.ㅠ

 

어쨌든, 초밥은 대체적으로 제 입맛에는

잘 맞았어요

 

그리고 회가 생각보다 밥을 잘 감싸고 있어서

너무 밥이 많은 스시보다는 훨~씬 좋았어요

(개인적인 취향 ㅎㅎ)

 

타코야키도 맛있었고

소바도 괜찮았어요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고

다만, 한가지 아쉬운점을 굳이 고르자면

전체적인 음식이 살짝 단느낌이 있었어요

달면 맛있는 스시도 있지만,

정통적인 강한 느낌으로

만들어야 하는 스시도 중간중간 섞여 있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물론, #내돈내산, #내돈내먹 이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