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밖의 소소한 정보

[성수미술관 천안불당점] 천안 불당동 드로잉카페 / 이색데이트 / 주차 본문

【뜻밖의_에세이】/【뜻밖의_여행】

[성수미술관 천안불당점] 천안 불당동 드로잉카페 / 이색데이트 / 주차

뜻소정 2022. 6. 27. 21:56
반응형

[성수미술관 천안불당점]

천안 불당동 드로잉카페 / 이색데이트 / 주차

영업시간 : 매일 12:00~22:00

가격 : 맨 아래 참고

 

성수미술관 천안불당점 위치

 

성수미술관 천안불당점

 

난생 처음으로...

드로잉카페라는 곳을 가게 되었어요 ㅋㅋㅋ

 

이거 옛날에

진짜 핫플이라고

뉴스에서나 보던건데

 

이걸 내가 하다니?ㅋㅋㅋ

 

천안에 이런곳이 있다는 것도

몰랐었네요 ㅋㅋㅋ

 

성수미술관 천안

 

복도부터 심상치 않아요

그림작품들이 걸려있는데

 

나보고 이걸 하란건 

아니겠지? ㅋㅋㅋㅋ

 

 

 

 

 

 

 

아참, 주차는

평일이라 다행히도

지웰시티 상가주차장에 자리가 있었는데

 

만약 자리가 없다면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할 듯 해요ㅠㅠ

 

성수미술관 천안

 

입구도 장난아니네용

건물의 다른 장소보다

여기가 딱 눈에 띄고 ㅋㅋ 

역시... 핫플은 남다르네요 

 

성수미술관 천안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또 장난없는 그림이 

떡하니 걸려있네요 ㅋㅋ

와 이걸 어떻게 했지?싶네요 진짜

(완전 기에 눌림 ㅋㅋ)

 

 

천안 성수미술관

 

저는 네이버로 예약하고

평일 오후시간대에 하러가서

사람도 없고 조용하고 

넉넉하게 하고 왔어요

 

평일 뒷타임에 예약이 없으면

시간은 무제한으로 주는데,

예약이 차 있으면 120분 제한이라고 해요

 

근데 해보니

120분 이상 하라고 해도 못할듯 ㅋㅋㅋ

 

성수미술관 천안

 

처음에 들어가면

프런트에서 안내직원분이

하나하나 잘 설명해주세요 !

 

그림을 선택하고 나면

해당되는 도안을 내가 

선택한 방안에 셋팅해 주세요

 

그동안 저는 앞치마와 팔토시 등등을 

챙겨서 입었어요 ㅋㅋㅋ

 

성수미술관 천안

 

이렇게 도안을 셋팅해 주시는데

작은 사이즈도

이젤에 딱 고정해서 주시더라구요

 

그림은 전지사이즈가 기본이지만,

너무 크면 이렇게 작은 사이즈로도 해주세요

(하지만 작은 사이즈로 할 수 있는 그림이 많진않아요)

 

성수미술관 천안

 

저는 "고양이"가 맘에 들어서

이걸로 무조건 선택 !!

 

그리고, 이런 샘플사진도 주세요

이걸보고 따라해라... 이건 것 같은데

 

저는 포기입니다!!ㅋㅋㅋㅋ

저 음영과 농도 절대 

못 따라할 듯 해요

 

맘놓고 시작했어요 ㅋㅋㅋ

 

성수미술관 천안

 

팔레트에 여러가지 아크릴 물감

마음대로 뿌리고 섞고

물도 희석하고 싶으면 하고...

 

그냥 법칙없이

룰 없이 룰브레이커처럼 맘대로 했어요...

 

성수미술관 천안

 

그리고 커피도 하나 주문해서

쭉쭉 마시면서 했습니다 ㅋㅋㅋ

 

성수미술관 천안

 

커피 홀더도 장난아니네요

누가봐도 미술카페 홀더임 ㅋㅋ

 

성수미술관 천안

 

짜잔 !

그리고 겨우 완성한 완성품...

 

진짜 어디 내놓기도 부끄럽지만

1시간조금 넘겨서

금방 완성해버렸네요 ㅋㅋㅋ

 

성수미술관 천안

 

같이간 분들은 아직도 작업중이라

시간이 많이 남아서

오른쪽 밑에 싸인도 하고~

 

여유있게 시간을 보냈어요 ㅋㅋ

 

성수미술관 천안

 

벽에 낙서한것도 구경하고...

 

아참, 룸이 모두 구분되어 있는데요

보통 2인 1실로 구성되더라구요

 

저희는 1실에 3명이서 같이 하는

방에서 작업했어요 ㅎㅎㅎ

(제일 구석 방)

 

천안 성수미술관

 

그리고 아랫쪽에

이렇게 많은 아크릴 물감이 ㄷㄷ

여유분으로 있더라구요

 

그래서 부담없이 

맘껏 사용했어요 ㅎㅎ

 

성수미술관 천안

 

그림을 잘 못그리고

색칠도 잘 못하고

감각도 없지만

하면서 진짜 힐링도 느끼고

 

뭔가 되게 뿌듯하더라구요

 

완성된 작품은

잘 말려서 집에 가져갈 수 있게

포장해주시고,

 

저희 그리는모습

사진도 찍어서

인화까지 해주시더라구요 ㄷㄷ

 


 

마지막으로

가격관련 내용을 안적었는데

아래에 모두 정리해 둘게요 !

 

1인 이용권

평일 : 20,900원

주말 : 22,000원

(전지사이즈도안 / 고급아크릴물감 / 붓, 파레트, 앞치마, 팔토시)

+ 삼각대도 있던데 타임랩스 찍으면 좋을듯!

 

음료

아메리카노 : 3,300원

카페라떼 : 4,000원

애플(과일)주스 : 4,000원

에비앙 : 1,500원

산펠레그리노 : 4,000원

분다버그 : 4,500원

 

 

 

물론, 내돈내산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