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밖의 소소한 정보

[천안 은석산 등산코스/소요시간/주차] 고령박씨종중재실 최단코스, 1시간50분 본문

【뜻밖의_에세이】/【뜻밖의_여행】

[천안 은석산 등산코스/소요시간/주차] 고령박씨종중재실 최단코스, 1시간50분

뜻소정 2022. 6. 27. 10:22
반응형

[천안 은석산 등산코스/소요시간/주차]

고령박씨종중재실 출발하는 최단코스

 

[ 핵심내용 ]

  • 해발 : 455m
  • 등산일시 : (6월) 토요일 오전 9시~
  • 코스 : 고령박씨종중재실에서 출발하는 코스
  • 소요시간 : 총 1시간 50분 (등산60분/휴식10분/하산40분)
  • 주차 : 고령박씨종중재실의 주차장 (아래참고)

 

은석산 정상석

 

몇주전에 혼자서 은석산 등산하려다가

길을 잘못들어 다른산에 간적이 있었는데,

(식겁했었음 ㅋㅋ)

이번에는 친구와 같이 제대로 등산해보려고

도전했었어요 ㅎㅎ

 

은석산 주차장

 

주차고령박씨종중재실로 검색해서 도착하면,

주차장이 잘 되어 있어요

위 사진은 주차장 들어가는 입구이고

 

은석산 주차장

 

요렇게 몇 대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조용한 산이라 거의 자리가 있을

확률이 높아요 ㅎㅎ

 

은석산

 

계곡물소리길 등산로는 임시폐쇄 되었다는

안내문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해당 등산로는 아래 등산코스 참고해주세요 ㅎㅎ

 

어사 박문수

 

어사 박문수 동상

아래쪽에는 안내판이 있어요 ㅎㅎ

해충기피제도 있네요

한번도 안써봤지만....

 

 

은석산

 

그리고, 이런 표지판이 있는데

저는 표지판 따라서 오른쪽으로 가려고 했더니

길을 아는 친구가 거기 아니라고 해서

친구를 따라가게 되었어요.. (다른 길은 아래에서)

 

은석산 등산안내도

 

저희가 간 길을 설명하기 전에,

이 등산로에서 '계곡물소리길'은 임시폐쇄라고 하니

주의해주세요

 

은석산

 

주차장 바로옆에 이런 가옥이 있는데

이쪽 왼쪽에 골목길 처럼 샛길이 있어요

그 곳으로 출발하게 되었어요

 

은석산 가는길

 

이쪽길로 따라 들어갔어요 ㅎㅎ

저 길 끝에서 우회전~

 

은석산 가는길

 

그럼 이 길이 나오고 쭉 따라서 가면되요

보니까 아까 본 기와집

뒤쪽으로 돌아서 들어가는 듯 하네요

 

은석산 가는길

 

그 샛길따라 쭉 가다보니

마을이 나오더라구요

마을이 보이자마자 표지판이 계속 있으니

길은 더 이상

안 헷갈리실 거에요 ㅎㅎ

 

은석산 가는길
은석산 가는길

 

길 끝까지 가면

이런 간단한 놓치기 쉬운...

표지판이 있고,

 

이 방향으로 들어서면

이제 산으로 향하는 초입이에요 ㅋㅋ

 

은석산

 

사뿐사뿐 등산을

시작해봅니다. ㅋㅋㅋ

 

 

 

등산코스는 꽤 잘되어 있어요

길도 넓고

6월이라 그런지 아주 푸릇푸릇

 

은석산

 

가는 중간에 벤치도 잠깐 있네요

3개나 있어서 좋네요 ㅎㅎ

 

은석산

 

자세히 보니 누가 쓰레기를 엄청 버렸더라구요

이런건 좋지 않아요...ㅠㅠ

 

은석산

 

이제, 진짜 등산 시작이에요

조금 올라가나 싶더니 벤치가 나오고

그 이후 쭉 오르막길 ㅋㅋ

 

은석산 등산

 

오르막길 사진을 여러장 찍었네요

한동안 쭉 오르막길 이었던 것 같아요

 

은석산

 

중간에 또 평지가 있었던 것 

같기도 하고 ...ㅋㅋ

 

은석산

 

이런 바위도 있었던 것 같네요

사실 이 부분은

순서가 조금 헷갈리네요 ㅋㅋ 

 

은석산

 

그리고 중간에 쉼터가 있었어요

꽤 큰 정자였는데 이곳에서

저희도 조금 쉬었다 올라갔었어요

 

은석산

 

은석산 중간쉼터 ㅎㅎ

정자도 엄청 크더라구요

 

은석산
은석산

 

그리고 그곳에 안내판도 있었고,

주변에 산 지도도 있는데

천안 주위에도 꽤 산이 많네요 ㅎㅎ

 

은석산

 

그렇게 조금만 더 올라가면

이제 0.4km남았다는 표지가 보여요

 

은석산

 

이렇게 마지막쪽에는

잘깔린 길이 있어서

폭신폭신하게 잘 올라갔네요 ㅎㅎ

 

은석산

 

중간에 이런 운동기구도 보고~

생각보다 기구가 여러개 있어서 놀람 ㅎㅎ

 

은석산

 

이제 은석산 정상 150m남았네요

표지판이 무색할 만큼 다 왔어요 ㅎㅎ

 

은석산

 

근데 저 이때 처음발견했는데

표지판 위에 마패가 .... ㅋㅋㅋ

 

은석산 정상

 

짜잔 드디어 정상 입니다 !

돌탑아래 정상석이 딱 있어서

멋있네요 ㅎㅎ

 

은석산

 

성거산으로 향하는 안내도 있네요

지리산 종주대라... 도전하고싶긴한데 ㅋㅋ

 

은석산 정상

 

그리고 정상임을 알리는

또 다른 안내판도 있었어요 ㅎㅎ

 

은석산 정상 뷰

 

그리고 정상뷰~ 옆에 다른 산의
능선이 보이긴 하는데

다른쪽으로는 수풀이 우거져서

많이 보이진 않았어요 ㅠㅠ

 

은석산 정상

 

마지막으로 제 가방샷 ㅋㅋㅋ

사실 이날, 친구와 페이스 맞춘다고

 

2리터짜리 물과 / 500미리 물이랑 다 챙겨갔어요

확실히 더 힘들었던 것 같아요 ㅋㅋ

 

참고로 아쉽게도 정상에는 벤치가 없었네요 흑흑


마지막으로, 주차장 링크 하나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