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밖의 소소한 정보

[충북 괴산 칠보산 등산코스/소요시간/주차] 경치가 다했다_블랙야크 100대명산 (총2.5시간) 본문

【뜻밖의_에세이】/【뜻밖의_여행】

[충북 괴산 칠보산 등산코스/소요시간/주차] 경치가 다했다_블랙야크 100대명산 (총2.5시간)

뜻소정 2022. 10. 4. 20:57
반응형

[충북 괴산 칠보산 등산코스/소요시간/주차]

경치가 다했다

 

[ 핵심내용 ]

  • 해발 : 778m
  • 등산일시 : 금요일 오전 9시~
  • 코스 : 각연사~정상~원점복귀 / 최단코스
  • 소요시간 : 총 2.5시간 (10분 정상에서 휴식 / 평소속도)
  • 주차 : 각연사 주차장
  • 참고사항 : 블랙야크 100대명산

#블랙야크 100대명산-6

 

 

 

오랜만에 올리는 블랙야크 100대명산

6번째 이야기 !

 

주위에 100대명산은 거의 다 간 것 같은데

6번째밖에 안되서 아쉽네요 ㅎㅎㅎ

좀더 빡세게 강원도쪽 투어를 가봐야겠어요 ㅋㅋㅋ

 

칠보산

 

이곳은 각연사 들어가는 입구 !

네비게이션을 각연사로 찍고가면

이 길이 나오기전에 큰 공터가 있는데

거기에 주차를 하고

이 곳까지는 걸어서 올라갔어요

 

칠보산 각연사

 

딱 가을날씨를 느끼면서

각연사에서 칠보산등산을 시작했어요

 

각연사가 진짜 이쁘고

멋지더라구요

뒤쪽에 있는 산이라는 배경이

말도못하게 멋집니다 ㅎㅎㅎ

 

칠보산 등산

 

등산길은 어렵지 않아요

'칠보산'이라 적힌 팻말만 따라가면

금방 정상이 나와요

 

제가 이날 갔던 길은 아마도 최단코스일 것 같은데,

제대로 시작한다면 2.5시간은 훨씬 더 걸릴듯 하네요

 

칠보산 등산

 

길은 나쁘지 않고 잘 정리되어 있었어요

그리고 다른길과 헷갈리는 코스에는

입산금지같은 팻말이 있었기 때문에

문제없이 헷갈리지않고 쭉 올라갈 수 있었어요

 

이날은 날씨가 진짜 좋아서

하늘이 너무 파랗고 이뻤네요

 

 

중간중간 이렇게 가파르거나 미끄러운 부분은

나무계단이 설치되어 있어서

전혀 올라가는데 문제는 없었어요

 

다만 중간에 계단이 많은 곳이 있는데

거기서는 하체운동한다고 생각하고 으쌰으쌰

 

칠보산

 

중간중간 이런 쉼터도 있는데

그렇게 많지는 않고 한두군데? 있었던것 같아요

그런데 산이 험하지도 않아서

저는 이날 쉬지는 않고 쭉 올라갔어요

 

칠보산

 

정상에 오르기 직전 !

어떤 큰 바위에서 잠시 뻥뚫린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제가 찍은 사진이 아니라

인터넷에서 퍼온 것 처럼 너무 맑고 깨끗하네요

근데 제가 찍은거 맞습니다 ㅋㅋㅋㅋ

 

칠보산

 

여기 경치가 너무 멋져서

사실은 돌아내려오는 길에

이곳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고 내려왔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정상보다도

더 멋진뷰였던 것 같아요

 

칠보산정상

 

짜잔 778m 칠보산 정상입니다 ㅋㅋㅋ

따로찍은 사진이 없어서

블러처리한 사진만 올리게 됐네요

 

하지만 정상에서

블랙야크 100대인증은 잊지않고 했어요 ㅎㅎ

 

각연사

 

마지막으로 진짜 가을산을 보여주는

멋진 영상하나 올리고 마무리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