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밖의 소소한 정보

[천안 주유소 분석] 경유/등유/휘발유/고급휘발유 다 넣어본 사람의 천안주유소 추천 및 비추글 본문

【뜻밖의_자동차】

[천안 주유소 분석] 경유/등유/휘발유/고급휘발유 다 넣어본 사람의 천안주유소 추천 및 비추글

뜻소정 2022. 9. 22. 00:03
반응형

[천안 주유소 분석]

경유/등유/휘발유/고급휘발유 다 넣어본 사람의 천안주유소 추천 및 비추글

 

신차출고 이후 고급휘발유만...

 

천안에 지내면서 수많은 주유소를 모두 탐방해봤어요

이전에 타던차로 경유만 4~5년 넣었고

최근 차를 바꾸면서 휘발유/고급휘발유 모두 넣어봤고

매번가는 동계 캠핑 때문에 등유도 넣어봤죠

 

그 리스트를 정리해서 한번 올려보자 했는데

이렇게 올릴 타이밍이 되어서 글을 한번 끄적여 봅니다 ㅎㅎㅎ

 

다만, 주유소 상호명을 직접 언급하진 않을게요

 

주유소

 

1. 직산 -> BMW방면 GS주유소

    - 천안에서도 제일 저렴하다고 소문나 있는 주유소죠 예전에 에어컨필터를 파는 분들이 있어서 조금 고민되었었는데 이제는그런분들이 안계시더라구요. 자동세차를 5천원에 할 수 있어서 자주 이용했었습니다. 물론 가장 저렴해서 좋기도 하구요. 주유소 레이아웃도 좋아서 많은 차들이 한꺼번에 많은 주유를 할 수도 있고 특히 그 옆에 CU도 있어서 아주 좋습니다 ㅎㅎㅎ

 

2. BMW -> 직산방면 S-O 주유소

    - 새로 생긴 주유소라 깔끔하기도 하고 길목이 아주 좋아요. 경기도 올라가거나 할 때 딱 기름넣고 가기 좋은 장소라 몇 번 방문한 적 있어요. 가격도 저렴한 편이에요.

 

3. 천안서북경찰서 앞 H 주유소

    - 예전부터 엄청 유명했던 주유소죠. 자동세차도 잘 되어 있어서 핫한 시간에는 줄까지서면서 대기하는 분들도 많고...  1번 주유소 생기기전에는 꽤 많이 이용했었어요. 큰 길가에 너무 잘 보이는 위치라서 위치가 대박인 것 같고 또 주유소가 넓어서 막 좁게 다닐 걱정을 안해도 되서 좋았어요. 요즘은 옆 길에 공사때문에 조금 힘드실듯...

 

4. 불당 린스트라우스 1단지 앞 S주유소

    - 신차를 출고하면서 오피넷에서 정품/정량 주유소를 찾아 다녔는데 보통 SK 주유소가 많더라구요. 이곳에서 몇 달간 고급휘발유만 주구장창 넣었네요. 한달 기름값만 60~70 깨졌는데ㅋㅋㅋㅋ 그 바로옆에 카페가 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오가기도 하고 자동세차권도 주니까 좋았어요. 저는 자동세차는 안하기 때문에 쿠폰을 쓸 일이 없었지만ㅋㅋㅋ 아참, 고급휘발유 주유기는 1개라서 아쉽긴했는데 기다렸다가 넣은적은 한번도 없네요 ㅋㅋㅋ

 

5. 직산->공주대방면 S주유소

    - 오피넷에 전산보고는 안되고, 방문했다가 결제카드 잔액 은행어플로 잠깐 보는데 (10~20초?) 눈치없이 가게안에 서 있지말라고 욕을 먹은 기억때문에 가지는 않아요. 그날도 주유안하고 죄송하다고 머리숙이고 그냥 나갔어요. 계속 머라해서 2번이나 머리숙이고 사과했네요... 주유기 앞에 서있던 것도 아니고 사이드에 빠져 있었고 주유소가 아주 넓은데... 고급휘발유 넣는 친구들이 많아서 일러두었요ㅠ.ㅠ 평화주의자라 참았습니다ㅠ.ㅠ 아마 화물차 상대하는 주유소라 일반차는 조심해야하는 듯 하니 참고해주세요 (화물차운행하는 형님팁)

 

6. 백석동 볼보 옆 S주유소

    - 예전에 여기서 세차할인 카드 행사를 해서 세차도 할 겸 자주 방문했던 적이 있었어요. 세차를 정말 사장님께서 꼼꼼하게 해주셔서 감동받았던 기억이 있네요. 어떻게 보면 천안의 중심가라 자주 들르진 못하는데 그곳으로 지나갈 일이 있으면 자주 이용하게 되는 것 같아요. 천안은 시내 중간에 주유소가 잘 없고 모두 사이드에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비싸지도 않네요

 

적다보니 더 많은 주유소를 다녔던 것 같은데 일단 제가 많이 다녔다고 생각되는 곳을 제 개인적인 견해로 풀어보았어요. 제가 좋다고 추천해도 좋지 못한 곳이 있을 수 있으니 한번씩 다녀보시고 본인과 잘 맞고 편하게 주유할 수 있는 곳을 찾아서 주유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 몇 백원 몇 천원아끼려고 찾아다니다가 쿠사리 먹을수도 있으니...

 

주유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