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자동차 정보】

수십번의 실패 그래도 도전중인 차량용 방향제 추천, 그 중에서도 상급인 그랑핸드 사쉐 후기

by 뜻소정 2024. 7. 16.
반응형

수십번의 실패 그래도 도전중인 차량용 방향제 추천,

그 중에서도 상급인 그랑핸드 사쉐 후기

 

N번째 탐색중인 차량용 방향제 추천

개인적으로 2년전 신차를 출고하고나서 정말 많은 자동차 차량용 방향제를 찾아다녔습니다. 셀 수 없이 많은 방향제를 뒤로 하고 "N번째 탐색중인 차량용 방향제"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제 생각엔 이번 방향제 뒤에 또 다른 방향제를 찾아서 떠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많은 방향제들에 대한 후기는 저의 네이버블로그에 적혀있지만 별도로 링크를 달거나 하진 않을 생각입니다. 왜냐하면, 모두 다 실패했던 것들이니까요...

 

 

그랑핸드 브랜드 소개

사실 그랑핸드 사쉐라는 차량용방향제는 예전부터 알고있던 브랜드였습니다. 하지만 인연(?)이 크게 닿지 않아 아직까지도 도전을 하지 못하고 있던 차량용방향제 였는데, 최근 차량용 방향제를 바꿔야하는 타이밍에 기가막힌 우연으로 눈에 띄게되어서 구매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VIOLETTE. 라는 향으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대체적인 부분에서 만족스럽기는 했습니다. 제가 썼던 다른 방향제보다는 조금은 더 향이 지속되었고 향기도 제가 마음에 든 향기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또 더이상 향기가 나지 않네요 ^^; (2-3주용인가요?)

 

 

 

그랑핸드라는 브랜드 자체는 저에게 상당히 흥미로운 브랜드였습니다. 그랑핸드 최대 규모의 플래그십 스토어가 서교점에 오픈되었다고 합니다. 조용한 골목길에 위치한 서교점은 2층짜리 단독주택에 있으며, 다양한 향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제가 근처에만 살았다면 정말 꼭 꼭 방문했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주일에 2번은 가서 향을 모두 맡아볼 수 있었을 수도...

 

 

그랑핸드 제품 소개

위 문구가 정말 인상적이기도 하고 신박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랑핸드는 최소한의 포장 외 별도의 선물포장은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저는 항상 그런 생각은 드네요. 이게 과연 정말 지구를 위한 행동일까? 회사의 영업이익을 위한 행동일까? ... 어찌됐뜬 그랑핸드 홈페이지에 들어가 봤습니다. 정말 많은 제품들이 있었는데 특히 눈에띄는건 선물세트 였습니다.

 

- 트리오 기프트 세트 : 사쉐 & 핸드크림 & 핸드워시 세트로 각 40그람, 60그람, 460ml로 구성된 세트가 68,000원

- 멀티 퍼퓸 & 사쉐 세트 : 멀티퍼퓸 & 사쉐세트 각 100ml & 40그람으로 구성된 세트가 53,000원

- 핸드크림 & 사쉐 세트 : 핸드크림 & 사쉐세트 각 60그람, 40그람으로 구성된 세트가 43,000원

- 핸드크림 & 핸드워시 세트 : 각 60그람, 450ml로 구성된 세트가 50,000원 이었습니다.

 

 

위 제가 차량용 방향제로 사용했던 제품은 Home Fragrance 메뉴에 Sachet 사쉐라는 부분에 있는 제품들 이었습니다. 정말 다양한 향이 있었습니다. 마린오키드, 수지살몬, 규장, 루시엔카, 릴리오웬, 롤랑... 등... 각 40그람 정도로 구성된 사쉐는 가격 18,000원이었습니다.

 

저는 위에서 언급한대로 비올레뜨 사쉐를 선택했는데요, 향기에 대한 스토리텔링이 어떤 향을 풍기는지 잘 나타내주어서 좋았습니다. 비올레드 사쉐의 핵심은 '향초의 잔향' 이라는 단어로 표현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너무나 잘 표현한 문구라고 생각했습니다.

 

기본적으로 그랑핸드 사쉐는 용량 40g에 사용기간 1개월반~2개월로 적혀있습니다만, 차량용 방향제로 제가 사용하였을 때 대략 1개월이면 정말 길게 사용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렇다면 이걸 1달 1개씩, 1년동안 사용한다 했을 때 21만 6천원의 투자가 필요하다는 것인데... 흠... 고민이 더 필요한 대목이네요. 사이즈가 생각보다 좀 큰 편인데 130x160x40mm 입니다.

손바닥 하나 정도 크기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 꿀팁

꿀팁까지는 아니라도... 회원가입을 공홈에서하면 5,000원의 할인을 해주는 쿠폰을 주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즉시 사용했고 저는 13,000원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배송이 엄청 빠르진 않았던걸로 기억합니다. 신박한건 기본등급임에도 불구하고 배송비면제가 되네요 !

 


 

네. 사실 이번 방향제는 그래도 다른 방향제들 보다는 더 좋고 오래갔지만, 가성비가 조금 아쉬운 대목입니다. 다른 방향제 눈여겨 봐둔게 하나 더 있는데 이제 그걸로 구매하고 1달정도 사용 후 또 N번째 탐색중인 방향제 시리즈를 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방향제 시리즈는 제가 정착할 때 까지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