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밖의 소소한 정보

[예산 덕숭산 등산코스/소요시간/주차] 구경거리 많은 산과 계곡_블랙야크 100대명산+ 본문

【뜻밖의_에세이】/【뜻밖의_여행】

[예산 덕숭산 등산코스/소요시간/주차] 구경거리 많은 산과 계곡_블랙야크 100대명산+

뜻소정 2022. 7. 4. 15:47
반응형

예산 덕숭산 등산코스/소요시간/주차

구경거리 많은 산과 계곡

[ 핵심내용 ]

  • 해발 : 495m
  • 등산일시 : 토요일 오전 10시~
  • 코스 : 수덕사주차장~수덕사~정상~원점복귀
  • 소요시간 : 총 2시간 10분 (10분 정상에서 휴식)
  • 주차 : 수덕사 주차장
  • 참고사항 : 블랙야크 100대명산+

#블랙야크 100대명산+

덕숭산 정상석

 

이제 집 근처의

블랙야크 100대명산은 모두 돌았는데,

찾아보니 덕숭산 블랙야크 100대명산+더라구요

 

얼마전 예산 가야산 / 용봉산 다녀왔는데

그때 놓친 예산 덕숭산을 가봤어요

 

덕숭산 주차장

 

일단, 주차는 수덕사 주차장에 했어요

하산하고 나갈 때 주차비 2천원을 받더라구요

 

덕숭산 주차장

 

일단, 주차 후에 수덕사를 찾았어요

수덕사를 통과해서 덕숭산 정상으로

갈 수 있거든요

 

차에서 내리니 식당이 어마어마하게

많더라구요 ㅋㅋ

 

수덕사 가는길
수덕사 가는길

 

수덕사쪽으로 향하면 되요

가는길에 식당도 많지만

안내판도 있고 사람도 많아서

사람들 따라서 가면될듯 ㅋㅋ

 

수덕사 가는길

수덕사 입구 앞 매표소에서

표를 또 끊어야 되네요

성인 1인당 4,000원이에요

 

수덕사 가는길

 

길은 잘 정돈 되어 있고

이쁘네요 ㅎㅎ

 

수덕사 가는길

 

길따라 계속 가다보면

이리저리 구경할게 좀 있네요 ㅎㅎ

 

 

그리고 미술관 옆

안내판이 있는 문을 또 지나갑니다

 

수덕사 가는길

 

아직 수덕사는 나오지 않았는데,

그래도 덕숭산 정상 표지판이 보이네요

그냥 길따라 쭉 직진하면 되요

 

수덕사

 

사천왕문을 지나서

들어가면 또 지도랑 안내판이 있고,

대웅전 쪽으로 가시면 되요

대웅전을 스쳐지나야 등산로가 있거든요

 

수덕사

 

수덕사 템플스테이도 보이고,

계단을 계속해서 올라가요~

 

수덕사 대웅전
수덕사 대웅전

 

멋지죠?

수덕사 대웅전이에요

마당도 엄청 넓고

대웅전 앞 탑과함께 너무 이쁜 경관이에요

 

수덕사 대웅전 앞

 

대웅전을 등지고

뒷 풍경도 너무 이쁩니다 ㅎㅎ

 

수덕사 대웅전

 

이렇게 대웅전을 한바퀴 돌고

다시 등산로를 찾아보아요

 

덕숭산 등산로

 

대웅전 왼쪽 샛길을 보시면

이런길이 있는데

조금만 따라가면 다시 표지판이 있어요

 

대웅전 왼쪽편에 등산로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덕숭산 안내도

 

공사중이긴 했으나,

길은 잘 나있으니

등산로로 들어가요 ㅎㅎ

 

덕숭산 등산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계곡과 아름다운 풍경들...

 

덕숭산 계곡
덕숭산 계곡

 

돌계단을 따라서

이제 계속 올라가면 되요

안내판도 중간중간 잘 되어 있어요

 

덕숭산 등산로
덕숭산 등산로

 

어차피 외길이라 어려운

길은 없구요~

참고로 저 표지판 넘어져 있는거에요

(제가 사진 이상하게 찍은게 아님...ㅋㅋㅋ)

 

덕숭산 등산로

 

중간중간 한번 쉬는코스가 있어요

큰 공터가 있다면 

중간에 쉬면서 풍경도 보고

천천히 가면 좋을 것 같네요

날도 많이 더웠거든요 ㅎㅎ

 

덕숭상 등산로

 

스님들이 공부하시는 곳도

따로 있더라구요

조용조용히 지나갔습니다 ㅎㅎ

 

덕숭산 안내도

 

이제 남은 거리는 0.5km

생각보다 금방 올라갔어요 ㅋㅋ

 

덕숭산 등산

 

큰 바위도 지나고

멋진 뷰도 보고

줄을 잡고 가야되는 큰 바위도 지나면

이제 정상이 코앞입니다~

 

덕숭산 정상

 

덕숭산 정상 !

엄청 더웠지만 사진은

날씨가 맑아서 너무 잘나오더라구요

 

타버린(?)안내도가 아쉽긴 했지만

이곳저곳 정상에서의 풍경을 담아보았어요

 

덕숭산 정상

 

해발 495.2m네요

생각보다 높진 않았어요 ㅎㅎ

 

덕숭산 정상

 

광각으로 찍은 사진은 왜곡이 심하네요

다음엔 조정좀 해야겠어요..ㅋㅋ

 

덕숭산 정상

 

정상고양이가 있네요

고양이는 반가웠는데

정상에 파리가 너무 많아서 ㅠ.ㅠ

 

왔던길로 얼른 하산했어요 ㅎㅎ

 

하산 할 때

바위도 많으니까

꼭 조심해서 내려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