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밖의 소소한 정보

[천안 태조산 등산코스/소요시간/주차] 태조산공원출발, 1시간컷 후기 본문

【뜻밖의_에세이】/【뜻밖의_여행】

[천안 태조산 등산코스/소요시간/주차] 태조산공원출발, 1시간컷 후기

뜻소정 2022. 6. 26. 16:33
반응형

[천안 태조산 등산코스/소요시간/주차]

1시간 등하산 후기

 

[ 핵심내용 ]

  • 해발 : 421.5m
  • 등산일시 : (6월) 토요일 오전 9시~
  • 코스 : 태조산공원출발코스
  • 소요시간 : 총 1시간 (등산35분/휴식5분/하산20분)
  • 주차 : 태조산공원 주차장

 

태조산 정상석

 

일요일에 칠갑산 등산을 앞두고

토요일 오전 시간이 갑자기 비어서

태조산을 다녀왔어요

 

태조산이 주차도 편하고,

등산로도 참 잘되어 있어서

자주 왔다갔다 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좀 낮고 짧은게 아쉬운 것 같아요 ㅎㅎ

 

이날은, 금방 다녀오자라는 생각으로

혼자 후다닥 다녀왔는데

1시간정도로 등하산을 얼른 했었네요

(물론, 천천히 안전하게 다녀오는게 베스트입니다)

 

태조산공원 주차장

 

매번 주차하는 곳은

태조산공원 주차장이에요

항상 자리도 많고, 널찍해서 자주 이용해요

 

태조산

 

항상 많은 등산루트가 있다는걸 알지만

이 길이 제일 편한것 같아서

저는 이길로만 다니네요 ㅎㅎ

 

 

 

태조산

 

지나치긴 아쉬우니,

그옆에 관광안내도도 같이 올려봅니다 ㅎㅎ

 

태조산공원

 

주차 후 공원쪽으로 나오면

보도블럭길이 있고

쭉 위로 올라가면 등산로가 나와요 ㅎㅎ

 

태조산 공원

 

지금 급수대랑 주차장을 계속 공사하더라구요

조만간 완성되면 이제 주차공간이 더 넓어지겠군요

 

태조산공원

 

태조산공원이라고 여러가지 볼거리도 많아요

이곳에서 운동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소풍오는 사람도 되게 많아요

 

이날도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가족단위로 나들이를 많이 왔더라구요

 

태조산 등산

 

쭉 직진하면 이런길이 나오고

아스팔트길을 따라 계속 올라가면되요

 

이길 왼쪽에 데크길이 있는데,

태조산공원 둘레데크길을 만들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

아직 부분 개장한 것 같은데 완전히 다 완성되면

저도 한바퀴 돌아 볼 생각입니다 ㅎㅎ

 

태조산 등산

 

아스팔드 옆 인도로 쭉 올라가시면 되요

벌써부터 새가 짹짹대고

수풀이 요즘 울창해서 숲을 많이 느꼈어요

 

태조산 등산

 

확실히 새소리만 들어도

여름이 온 것 같네요 ㅎㅎ

 

태조산

 

가는 길 옆에보면 이런 물길이 나 있는데,

아직 물은 없네요...ㅎㅎ

비가오면 채워지려나

 

태조산 등산

 

길 끝부분쯤 가면 갈림길이 나오는데,

이런 나무계단으로 올라가면

이제 태조산 등산 시작~

 

태조산

 

그 이후로는 이런 표지판이 계속

'태조산 정상'을 알려줘서 걱정없어요

 

태조산

사뿐사뿐 걸어가는

천안 태조산 입니다 ㅎㅎ

 

천안 태조산

 

이런 흙길을 주로 걷게되요

하지만 나무계단도 꽤 있어요 ㅎㅎ

 

태조산 등산

 

가끔가다 이런 계단이 나오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계단을 좋아해요 ㅎㅎ

 

태조산 등산

 

태조산은 쭉 오르막길은 아니에요

중간에 평지도 있고

이런 내리막길도 있어요

 

태조산

 

잠쉬 숨돌리고 평지를 걷기 전,

이런 안내판도 있네요

 

태조산

 

그리고 평지를 걸어요

생각보다 친절하고 좋은 산 이에요 ㅎㅎ

 

태조산

 

이런 길이 나오면 거의 다온거에요

뒤에 또 계단이 나오지만

많이 높지도 않아요 ㅎㅎ

 

태조산 정상

 

그리고, 드디어 태조산 정상이에요

생각보다 멀지도 높지도 않아서

땀은 꽤 나도 엄청 힘들진 않아요

 

태조산 정상

 

이제 자주와서 그런지

길도 익숙하고 점점 더 빨라지는 것 같네요

 

태조산

 

이날은 특히 조금 더 빨리 걸었어요

날씨도 좋았고

에너지도 많았던 날이었어요 ㅋㅋ

 

태조산 정상

 

정상에 있는 쉼터에요

보통 여기서 많이 쉬면서

뭘 먹기도 하고 해요~

이날은 토요일 오전인데 사람이 없었어요

 

태조산 정상

 

그리고 쉼터에서 바라본 모습

생각보다 맑은 날은 아니었네요 ㅠㅠ

 

태조산 정상

 

정말 잠깐 쉬었어요

생각보다 안힘들어서 한 5분뒤에

바로 하산하게 되었어요

 

태조산 주차장

 

참고로 저 위치로 주차장 들어가는데,

나올 때 저기로 나오면 안되요 (일방통행)

나오는 길은 뒤쪽으로 돌아서 나와야 원활할 거에요

 

이렇게 후다닥 다녀온 태조산 일기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