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밖의 소소한 정보

[청양 칠갑산 등산코스/소요시간/주차] 천장로코스, 천장호 출렁다리_블랙야크 100대명산 (총 2.5시간) 본문

【뜻밖의_에세이】/【뜻밖의_여행】

[청양 칠갑산 등산코스/소요시간/주차] 천장로코스, 천장호 출렁다리_블랙야크 100대명산 (총 2.5시간)

뜻소정 2022. 6. 23. 21:56
반응형

청양 칠갑산 등산코스/소요시간/주차 후기

트레킹하기 좋고 높지않은 100대명산

 

[ 핵심내용 ]

  • 해발 : 561m
  • 등산일시 : 일요일 오전 9시~
  • 코스 : 천장로코스 / 천장호 출렁다리코스
  • 소요시간 : 총 2.5시간 (15분 정상에서만 휴식)
  • 주차 : 천장호 주차장 (충남 청양군 정산면 천장호길 24 / 천장리 112-6) / 아래링크
  • 참고사항 : 블랙야크 100대명산

#블랙야크 100대명산-4

칠갑산 정상석

 

주말이면 어김없이 등산을 가는데~

토요일에는 근처 태조산을 잠시다녀왔고,

일요일 오전에는 미리 알아봤던

청양 칠갑산을 다녀왔어요

 

우선, 가장 중요한게 "주차" 죠~

 

위에 적어드렸듯이,

천장호 주차장을 통해서 "천장로 코스"로 다녀왔어요

천장호 주차장으로 검색하시면 되고

주소도 적어드렸으니 헷갈리시면 차라리 주소로

확실하게 검색하고 오는게 좋을 것 같네요

/ 맨아래 링크

 

저는 천안에서 출발했는데,

일요일 8시 전후로 출발해서 1시간 정도 딱 걸린 것 같아요

(웃긴게 갈 때는 고속도로로 갔고 돌아올 때는 무료도로로...

그런데 시간은 똑같았어요 ㅋㅋㅋ)

 

천장호 주차장

 

9시 쯤인데 주차장에 자리는 텅텅~

왜냐면 천장호 출렁다리 오픈시간이 9시거든요

 

그래서 9시 이후로 가면,

꼭 등산목적이 아니고 출렁다리를 보러오는 

많은 사람들 때문에 주차자리가 금방 차요 !

 

그러니, 이쪽 코스로 칠갑산 등산하실분은

차라리 조금 일찍 오는게 좋을 듯 해요~

 

칠갑산 등산코스

 

주차하고 딱 내려오면 코스설명이 잘 되어 있어요

 

청양 칠갑산 근처 가볼만한 곳이나,

지도가 있고,

각 코스별 또 소요시간도 여러가지가 있었어요

 

솔직히 저는 제가 정한 천장로 코스가

제일 맘에 들고 유명한 코스라서

다른 코스는 제대로 안봤...

 

등산코스는 간단해요 : 천장호 (무료)주차장~출렁다리~등산

~칠갑산정상~원점복귀

 

천장호 개장

 

코스설명 바로옆에

이렇게 개장안내문이 있어요

월별 야간개장시간이 다르니 주의해주세요

(물론, 등산하실분은 상관없을듯?!)

 

칠갑산 입구

 

여러가지 이용안내 간판이

많이 있었는데

솔직히 제대로 못찍고 지나갔네요

지금 포스팅하면서 생각한건데

사진을 왜 이렇게 옆에서 찍은거지....

 

칠갑산 청양군

 

아~ 생태관광공원 안내판이었군요

사실 뭐 안내판 보고 가야될 정도로

어려운거 하나도 없어요

 

그냥 길따라 쭉~~~직진 직진 계속 직진 ㅋㅋ

 

출렁다리 가는길

 

쭉 가다보면 이런것도 보이구요

(이때는 닫혀있었는데 하산할 때 보니

사람들이랑 아이들이 많이 드나들더군요 ㅎㅎ)

난 무서워서 못해

 

출렁다리 가는길

 

역시 청양이라고

고추를 모토로 한 조형물이 많이 있네요

또 하산할 때 봤는데

은근히 사람들이 이 앞에서 

사진을 많이찍음 ㅋㅋㅋ (귀엽)

 

출렁다리 가는길

 

조형물도 지나고

이상한 건물(?)도 지나고

계속 계속 직진하면

이런 길에서 화장실이 나옵니다 !

 

가능한 여기서 처리(?)를 하고 

깔끔하게 출발하는걸 추천드립니다 ㅋㅋ

 

출렁다리 가는길

 

아직도 안나온 출렁다리 ㅋㅋㅋ

조금만 더 가면되요

이제 슬슬 뭔가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저 건너편은 용인가 ? ㅋㅋㅋ

 

소금쟁이 고개

 

거의 다와갈때 쯤 이런게 있네요

'소금쟁이 고개'

제가 이곳을 찍은 이유가 있어요

특별한 개인적인 이윤데...

읽기 귀찮으신분은 다음 사진으로 넘어가셔도 되요...

 


[아래는 개인적인 스토리]

지금은 운동을 열심히 하고 있지만

운동하기전 91kg당시...

칠갑산을 아무렇지 않게 물한병 들고 왔다가

정상찍고 내려가는데

마지막 이 곳 소금쟁이 고개에서 쓰려졌어요

탈수로요... 거의 탈진해서 어지럽고 토나올것 같은데

주위에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민망해서

억지로 토할거 같은건 참고 바위에 앉았어요

정말 머리가 핑핑 돌더라구요

119 부를 뻔 했어요 정말로 ㅠㅠ

그때 같이갔던 H님이 바로 뛰어가서

물과 포카리스웨트를 사다줘서 정신을 차린 기억이...

이곳을 보니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하.하.하.

개인적인 스토리 끝


 

 

출렁다리 가는길

 

자, 다시 설명으로 돌아와서 ㅋㅋ

출렁다리 가기 직전에

이런게 있었네요

저수지 설명인 것 같네요

 

화면처럼 보이는 곳은

그저 까말뿐...

 

출렁다리 진입

 

제가 설명했던 길로 오시면

이곳, 출렁다리를 만나게 되요

출렁다리가 싫으신 분들은

둘레길이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추후에 한번 더 와서

둘레길로 꼭 가서

세세하게 다시 알려드릴게요 !!

 

 

출렁다리 진입

 

이렇게 안내도가 있어요

1박2일 촬영지~ (무려 2011년)

 

꽤나 흔들릴거에요

하지만 튼튼하다 믿고

몸을 맡겨

출렁다리에 입장해 봅니다~

 

칠갑산 출렁다리

 

이런 기록원의 인증서도 있네요

신기했어요 ㅋㅋㅋ

무튼 이제 진짜 입장 !

 

출렁다리 진입

 

생각보다 꽤 길어요

길이 207m인데, 막상 진입하면

꽤 길다는 생각이...ㅋㅋㅋ

 

심지어 조금 무서워요

저는 밑을 못보겠더라구요 ㅋㅋㅋ

 

아참, 위에서부터 언급은 안했는데,

주차든 출렁다리든 등산이든

모두 무료입니다~~

 

출렁다리 영상

 

한번 걸으면서 영상을 찍어봤어요

참고로, 사람들이 조심히 타면

거의 안움직여요~!

 

동영상에서 흔들거리는건

앞쪽의 열쩡열쩡열쩡 아저씨께서

장난친다고

흔드시면서 타서 그래요 ㅋㅋㅋ

 

등산로 안내도

 

출렁다리를 건너니,

드디어 등산로 안내도가 있고,

등산처럼 보이는 산 입구가 보이네요

 

지금까지는 출렁다리 구경이었다면,

이제 본격적인 등산 시작입니다 ㅋㅋ

 

등산로 입구

 

오면서 아까부터 호랑이랑 용이랑 있더라니

무슨 전설이 있었네요 ㅋㅋ

(읽진 않고 사진만 찍은 1인)

 

칠갑산 드래곤

 

칠갑산 드래곤이에요

등산하기 직전

바로입구에 드래곤이 지키고 있네요

 

오늘 등산 안무서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ㅋㅋㅋ

(포항 비학산 이후로 등산이 무서웠음 ㅋㅋ)

 

짐승 나오면 드래곤님 다 잡아주세요~~

 

(비학산에서 짐승만난 썰은 아래에...)

 

[포항 비학산 등산후기] 762m 널찍한 등산로, 멋진 뷰 + 주차 (총 2.5시간)

포항 비학산 등산후기 해발 762m / 널찍한 등산로, 멋진 뷰 하지만 나에겐 처음이자 마지막인 산... ◎ 등하산 시간 총 2.5시간 (휴식 약간포함) ◎ 걸음은 빠르지도, 느리지도 않는 일반적인 속

thebutterflyeffects.tistory.com

 

출렁다리 지난후

 

출렁다리를 건너고 나서 보면

이런 뷰가 보여요

저수지에 비친 하늘

너무 이쁘네요

 

이날도 하지만 구름이

조금 껴 있었어요...

(난 언제쯤 맑은 하늘을 보나)

 

칠갑산 타이거

 

마지막 수호신 칠갑산 타이거

보기보다 엄청 커요 ㅋㅋㅋ

요 앞에서 사진 많이 찍어요

완전 포토존임 ㅋㅋ

 

타이거님도 오늘 산행 잘 지켜주세요

 

칠갑산 등산시작

 

보이시죠?

타이거님 바로 왼쪽으로 가면

"이제 시작" 이라고 알리는

검은색 고무 계단~

 

네, 등산 시작이에요 :)

 

칠갑산 등산

 

쭉쭉 올라갑니다.

외길이라 어디 빠질수도 없고

그냥 쭉 가면되요

 

요런 흙길을 밟고 사뿐사뿐 지나갑니다

 

칠갑산 긴급신고

 

이런 긴급신고 및 구조요청 안내판도 있구요

청양군에서 잘 셋팅 해두었네요

아주 맘에 듭니다 ㅋㅋ

 

칠갑산

 

힘이 남아돌 때 트레킹하는

영상을 찍어둡니다 ㅋㅋ

가끔 기분좋은날 들으면

발자국 소리도 좋아요 ㅋㅋ

 

칠갑산 등산

 

조금만 더 가다보면,

요런 표지판이 보여요~

 

당연히 우리는 정상으로 고고

길이 단순해요 아주 쉽습니다

 

칠갑산 등산

 

계속 흙길이에요

풀이 푸릇푸릇하고 진짜 여름인 것 같네요

 

칠갑산 등산

 

그런데 가다보면 조금 의아한게 있어요

올라가다가보면 또 내려가고

올라가다보면 또 내려가고 ㅋㅋㅋ

 

요것도 내리막길인데

분명히 정상가는 길이에요~

 

트레킹 하는 기분 나더라구요

 

칠갑산 등산

 

어느정도 가다보니 정상이 2.0km남았다고 하네요

2.0km면 금방이겠지~ 

생각하면서 가봅니다 ㅋㅋ

(사실 어느정도 가야되는지 아직 감을 못잡는 등린이)

 

칠갑산 등산

 

길이 상당히 좋더라구요

관리도 잘 되어있고

진짜 관리잘된 산을 왔구나

하는 느낌을 산행내내 받았어요

 

칠갑산 표지판

 

이제 1.7km남았네요

중간중간 표지판이 계속 있어서

(어차피 길도 어렵지 않지만)

방향을 잘 잡고

계속 갈 수 있게 

도와주는 아주 나이스한 청양 칠갑산 !

 

칠갑산 돌탑

 

빠질 수 없는 돌탑이 여기도 있네요

바람불면 금방 무너질 것 같은데

잘 붙어 있는거 보면 신기해요

 

칠갑산 정상 가는길

 

정상까지 1.4km 남았네요

이런 표지판도 중간중간 계~속 있어요

 

몇 키로 남았는지 너무 잘 알려주네요

아주 나이스하고 친절해요

 

칠갑산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안내

여튼 보호해야 한다 이말인 것 같네요 ㅋㅋ

 

칠갑산

 

중간중간 계단이 있는데,

은근 또 오르막을 한참 가다보니

끝에 보이는 계단 ~!

 

칠갑산 정상

 

짜잔~! 마지막 스퍼트를 다해

달려오니 청양 칠갑산 정상이네요

생각보다 조금 더 걸렸던 것 같아요

(해발고도만 보고 짧게 생각 했었거든요)

 

정상석 단독샷은 맨 위에 이미 첨부했고~

 

칠갑산 정상 뷰

 

오자마자 구경하는 뷰

그나마 다행으로

뷰가 잘 보였어요 ㅠㅠ

 

칠갑산 정상

 

칠갑산의 유래도

안내판으로 되어있고

 

칠갑산 정상

 

여러가지 방향의 길에대한 안내도

정상이라서 각각 다 되어있고

 

칠갑산 정상

 

정상이 꽤 넓기 때문에

벤치도 많고

앉아서 쉴 공간은 많았어요

 

칠갑산 정상

 

헬리콥터 자리가 중간에 딱 있고,

그 주위에 벤치가 많고

뷰 구경할 자리도 많았어요

 

칠갑산 정상

 

나무수풀 사이로 보이는

아름다운 뷰

수풀들이 너무 파릇파릇한게

색감이 너무 좋네요

 

칠갑산 정상

 

칠갑산 도립공원 이었네요 ㅋㅋ

왠지 관리가 잘 되어 있더라니~~

위 사진은 탐방로 안내판이에요

 

칠갑산 정상뷰
칠갑산 정상뷰
칠갑산 정상

 

캬~ 너무 멋진 뷰 아닌가요

산능선이 다 보이고

발밑에 산이 있는 것 같고...

 

사람도 별로 없어서

뷰를 보면서 방울토마토 몇 개

줏어먹었어요 ㅋㅋ

 

칠갑산 정상

 

방울토마토가 달더라구요

정상에서 수분보충은 방토인가~

 

칠갑산 하산

 

이제, 하산하는 길이에요

왔던 길 그대로 하산했고,

중간에 내려오다가 전체적인 뷰가

너무 잘 보여서

멋지게 한판 찍었습니다 !

 

봐바요 이제 하산할 때 되니까

사람많죠??

등산객 보다는, 다들 출렁다리 오느라 ㅋㅋ

 

칠갑산 하산

 

광각으로 찍은 사진이에요

아무리 멀리서 찍어도

고추 다리는 잘 보이네요 빨간고추 ㅋㅋㅋ

 

이렇게 깔끔하게

마무리 하고 내려왔답니다~

 

내려오는길에 등산객 어르신들

한분한분 인사드렸어요

다들 기분좋게 인사를

너무 잘받아주시더라구요

헤헷

 

 


아래 링크는,

출렁다리 천장호 무료 주차장 입니다 !

 

아래는 제가 완등한

칠갑산 좌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