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밖의 소소한 정보

[홍성 용봉산 등산코스/소요시간/주차] 멋진 바위산, 정상고양이_블랙야크 100대명산 (총 1.5시간) 본문

【뜻밖의_에세이】/【뜻밖의_여행】

[홍성 용봉산 등산코스/소요시간/주차] 멋진 바위산, 정상고양이_블랙야크 100대명산 (총 1.5시간)

뜻소정 2022. 6. 19. 20:35
반응형

홍성 용봉산 등산코스/소요시간/주차 후기

멋진 바위들의 향연 그리고 고양이(?)

[ 핵심내용 ]

  • 해발 : 381m
  • 등산일시 : 금요일 (평일) 오전 11시~
  • 코스 : 최단코스 (아래참조)
  • 소요시간 : 1.5시간 (10분 정상에서만 휴식)
  • 주차 : 용봉산 무료주차장
  • 참고사항 : 블랙야크 100대명산

#블랙야크 100대명산-3

홍성 용봉산

 

1일 2산을 처음 도전하는날 

"예산(서산) 가야산"을 등산하고

초코바 한입먹고 바로 용봉산으로 향했어요

 

애초에 2산 완등 후 점심을 먹을 생각이라

조금 서두르긴 했네요 ㅎㅎ

 

 

[충남 서산/예산 가야산 등산후기] 등산최단코스, 주차, 블랙야크 100대명산 (총 2시간)

충남 서산/예산 가야산 등산후기 수많은 돌계단으로 탄력받고 등산한 후기 [ 핵심내용 ] 해발 : 678m 등산일시 : 금요일 (평일) 오전 9시~ 코스 : 최단코스 소요시간 : 2시간 (속도 조금 빨랐음) 휴식

thebutterflyeffects.tistory.com

 

용봉산 무료주차장을 찾아서

빈 공터에 주차를 했어요

(위치링크 맨 하단참조)

여기도 평일이라 한산하네요~

 

매표소 쪽으로 계속 올라가면

식당주차장 밖에 없어서

주차할 곳이 없으니 주의 !

 

용봉산 주차장

 

제가 얼른 다녀와서

점심을 먹고싶어 최단코스로 알아봤는데

 

여기서 살짝 실수가 있었어요 ㅋㅋ

 

용봉산 등산코스

 

최단코스로 가려면 "전시관 매표소"

쪽으로 가야하는데,

주차후에 "구룡대 매표소"로 가버려서

약간 옆으로 둘러 갔었네요

(위 사진 화살표 참고 : 보라색->초록색)

 

등산코스/최단코스 : 무료주차장~구룡대매표소~최영장군 활터(정자)

~용봉산 정상~최영장군 활터(정자)~산림휴양관~전시관매표소~무료주차장

 

거리는 얼마 차이나지 않지만,

산림휴양관 쪽에서 살짝 헤맸어요 ㅋㅋ

 

용봉산 안내도

 

어쨌든, 주차후에 저는 "구룡대 매표소"로 가서

1,000원의 입장료를 지불 후에 입장했어요

(삼성페이 카드결제 했어요)

 

용봉산 구룡대 매표소

 

주차 후 직진으로 올라가는 길 끝에

매표소가 있고,

구룡대 매표소에서 표를 끊고

들어가시면 되요

 

용봉산 자연휴양림

 

입장하기 전에

이러한 종이지도도 주더라구요

 

용봉산 자연휴양림

코스도 여러가지가 있어요

낙조대, 노적봉 등등

가볼만한 봉우리도 많이 있더라구요

 

용봉산 자연휴양림

 

홍성군 용봉산 자연휴양림

비석이 아주 크네요

 

용봉산 등산

 

입장하자마자 살짝 헤맸는데,

결국 제대로 된 방향을 잡고

산림휴양관 쪽으로 향했어요

 

사실, 왠지 사람많이 안가는 길처럼 보여서

고민했었음 ㅋㅋㅋ

 

용봉산 등산

 

이런 나무계단길이 나오고

가다보면 여러가지 팻말이 나올거에요

 

일단 등산코스 중 최단코스는 

제 생각에 "최영장군활터"를 꼭 거쳐가야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최영장군활터"만을 목표로 따라갔어요

 

용봉산 등산

 

이런 팻말이 보여도 "최영장군활터"

방향으로 따라가고

 

용봉산 등산

 

그냥 길따라 가다가

갈림길이 나올 때마다

"최영장군활터"만을 따라 갔어요

 

처음에 길을 좀 헤매면서

"최영장군, 최영장군" 되뇌이다 보니

약간 친해진 느낌마저 들었어요 ㅋㅋ

(잊지못할 네이밍이 됨ㅋㅋ)

 

용봉산 등산

 

자, 이제 진짜 등산을 하기 시작해요

처음부터 눈치챘어야 했는데ㅋㅋ

 

제가 사전에 별로 정보없이 갔었는데

바위/돌산인지 나중에야 알았어요 ㅋㅋ

돌계단도 많고, 돌도 많이 만져보는(?) 날이었네요

 

용봉산 등산

 

계속해서 돌만 밟고 올라가요 ㅋㅋ

흙은 별로 없었던 기억이...

 

용봉산 등산

 

중간에 요런뷰를 가진 휴식자리도 있고

중간중간 볼거리가 많아서

쉬면서 뒤돌아 보는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해요

 

용봉산 등산

 

멋진 바위뷰도 있어요

생각지 못했던 뷰라서

꽤나 오래 감상했었어요

 

용봉산 등산

 

이러한 큰 바위들도 많아요

혹시나 비가 오는 날이면

조심해야 할 듯 해요

 

용봉산 흔들바위

 

신기한 흔들바위도 있더라구요

용봉산에 이런게 있는지도 몰랐었네요 ㅋㅋ

 

용봉산 흔들바위

 

위태로운데,

정작 바위 본인은 담담하게 서있는...

 

용봉산 등산

 

드디어 "최영장군활터" 도착

생각했던 것 보단

꽤 더 많이 갔었던거 같아요

 

용봉산 최영장군활터

 

정자가 하나 있네요

진짜 딱 쉬면서 구경하기 좋아보여요

 

하지만 저는... 이날 쉼없이

달렸습니다 ㅋㅋ

 

용봉산 등산

 

자, 이제 정상표지판

보이기 시작했어요 ㅋㅋㅋ

 

용봉산 등산

 

중간에 또 돌탑도 있었어요

돌을 하나 올려둘까 했는데

 

근처에 작은 돌이 없어서

구경만 하고 패스~~~

 

용봉산 등산

 

정상가기 조금 전에

큰 휴식터가 있는데

그곳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용봉산 등산

 

숲이 한창 푸를때라

색이 너무 잘 나오네요

저기 멀리 보이는 정자가

"최영장군활터" ㅋㅋㅋ

 

용봉산 등산

 

이런 안내판도 있군요

아직 산행 간 쓰레기를 투척(?)하는분은 

한번도 못봤어요

 

용봉산 등산

 

거의 끝부분에 왔는데

이런 벤치가 또 있네요ㅋㅋㅋ

쿨하게 패스~

 

용봉산 정상근처

 

끝지점 다와서 안내도가

또 있네요 ㅋㅋ

길이 너무 많아서

아마도 중간중간 안내하는 것 같아요

 

용봉산 정상근처

 

이제 정말 얼마 안남았네요

쉼없이 끝까지 달렸어요 ㅎㅎㅎ

 

용봉산 정상

 

그리고 여기 최고봉 !

꽤 오래되 보이는 안내판인데

신기하게 글자가 너무 잘보여요 ㅋㅋ

 

용봉산 정상

 

해발 381m면 낮아 보이는 느낌인데

바위산을 넘어 넘어와서 그런지

생각보다 381m는 아닌듯한 기분이었네요

 

정상까지 열심히 와보니

왜 블랙야크 100대명산으로 선정되었는지

알 것 같았어요

 

코스도 신기하고

이쁘고 멋진뷰도 많고

관리도 꽤나 잘되어 있고

 

용봉산 정상

 

오전(가야산)에는 전망이 없었는데,

다행히 이때는 전망이 있어서 좋았어요

 

용봉산 정상

 

심지어 정상석마저 바위

그리고 또 바위 위에 있더라구요 ㅋㅋㅋ

 

용봉산 정상 고양이

 

그리고 정상에 고양이가??

고양이보고 인사좀 하고

앉아서 쉬며 물마시고 있는데

 

갑자기 제 앞으로 오더니

식빵굽고 자더라구요

읭?? ㅋㅋㅋ

 

용봉산 정상 고양이

 

눈인사 한번 했는데

사람을 좋아하는 것 같았어요

 

용봉산 하산

다시 하산하는길에

놓쳤던 뷰를 다시 찍기도 하면서

내려왔어요

 

용봉산 하산

 

최영장군활터에서 놓친

고목사진도 다시 찍었고...

 

용봉산 하산

 

위에서 코스설명 했던대로

하산할 때는 자연휴양림 쪽으로 내려왔어요

 

하산할 때 특히 바위가 많으니

발목 조심해야 해요 !

 

먼지도 깔끔히 털고~

 

용봉산 자연휴양림 회귀

 

다 내려오니 이쪽에도

거대한 바위가 있었네요 ㅋㅋ

 

이렇게 이날 1일 2산을 마무리 했어요

가야산에서 용봉산까지는

30분도 채 안걸렸던 거리였어요

 


아래 링크는,

용봉산 무료주차장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