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밖의 소소한 정보

[충남 서산/예산 가야산 등산후기] 등산최단코스, 주차, 블랙야크 100대명산 (총 2시간) 본문

【뜻밖의_에세이】/【뜻밖의_여행】

[충남 서산/예산 가야산 등산후기] 등산최단코스, 주차, 블랙야크 100대명산 (총 2시간)

뜻소정 2022. 6. 17. 22:43
반응형

충남 서산/예산 가야산 등산후기

수많은 돌계단으로 탄력받고 등산한 후기

[ 핵심내용 ]

  • 해발 : 678m
  • 등산일시 : 금요일 (평일) 오전 9시~
  • 코스 : 최단코스
  • 소요시간 : 2시간 (속도 조금 빨랐음)
  • 휴식시간 : 등산중엔 짧게, 정상에선 10분내외
  • 주차 : 아래참고
  • 참고사항 : 블랙야크 100대명산

#블랙야크 100대명산-2

충남 예산 가야산 정상

 


등산준비

제가 사는지역에 산을 대부분 완등하고
기웃기웃 거려보니
"블랙야크 100대명산" 리스트가 있더라구요

평일인 금요일이지만
쉬는날이라 근처 충남 예산 가야산을 정하고 다녀왔어요
(1일 2산해서 +용봉산도 다녀왔어요 : 용봉산 포스팅때 링크달게요)

 

 

[홍성 용봉산 등산코스/소요시간/주차] 멋진 바위산, 정상고양이_블랙야크 100대명산 (총 1.5시간)

홍성 용봉산 등산코스/소요시간/주차 후기 멋진 바위들의 향연 그리고 고양이(?) [ 핵심내용 ] 해발 : 381m 등산일시 : 금요일 (평일) 오전 11시~ 코스 : 최단코스 (아래참조) 소요시간 : 1.5시간 (10분

thebutterflyeffects.tistory.com

 

"가야산 주차장"을 검색하여 도착했고,
'승용차 주차장'이라는 팻말이 보이는 곳에 가서 주차했어요
평일 오전이라 텅텅~ ㅋㅋㅋ (무료에요)

 

충남 예산 가야산 주차장


이곳에 주차후에 버스주차장 쪽으로 걸어올라가니
안내도가 있더라구요 ~
여러 코스가 있는데... 음...
저는 제맘대로 가기로 했어요 하하
(왜냐면 무조건 등산최단코스로 가기위해ㅋㅋ)

충남 예산 가야산 안내도


이날은 1일 2산관계로, 가장높은 '가야봉'만 가기로하고
최단코스로 다녀왔어요 (아래 형광색길 ㅎㅎ)
옥양봉, 석문봉아 다음에 꼭 갈게~

충남 예산 가야산 노선안내도 (최단길 형광색)


예산군에 대한 관광안내도도 있네용
음식설명도 있는데..
예산은 뭐니뭐니해도 "예산 돈까스"
(곧 다이어트 끝나자마자 방문후 포스팅예정 ㅋㅋ)

충남예산군 관광안내도


아참, 출발전 화장실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충남 예산 가야산

 

등산시작

안내도를 쭉 훑고나면
이제, 등산로입구라고 적힌 화살표로
쭉~~~ 걸어가시면 됩니다 ㅎㅎ

충남 예산 가야산 등산로


가다보면 아래같은 표지판이 있는데,
'저수지' 생각하고 저길로 빠지면 안되요
그냥 쭉 직진해요
어디까지 가냐면...

충남 예산 가야산 등산


요런 곳(아래사진) 나올 때 까지요 !
여기서 이제 코스가 나뉘어 지는데,
왼쪽길로 가셔야 해요

저의 최단코스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코스가 너무 많아서 이해부탁드려요 ^^;

충남 예산 가야산 등산


표지판 잘 보시면 "탐방로" 라고 적혀있어요
요 길로 쭉~~~

충남 예산 가야산 등산 (최단코스로 가는길)


아래처럼 아스팔트길이 보이는데
계속 계속 직진 ㅋㅋㅋ
저도 처음인데 혼자가고,
같이 가는 사람도 안보이고,
이 길이 맞나 두리번 거렸어요 ㅋㅋㅋ

충남 예산 가야산 등산초입


가다보면 또 갈림길이 나와요 (몇번째인지?ㅋㅋ)
이제 어디로 가야할지 아시겠죠?
오늘 목표는 "가야봉" 이었습니다.
당연히 왼쪽 !

충남 예산 가야산 등산


아직 초입으로 들어가지도 않았는데
벌써부터 뷰가 후덜덜하네요

충남 예산 가야산 등산


이런 화장실을 지나구요
(아쉽게도 들어가서 상태를 보진 못했어요
길 찾느라 정신팔렸었음 ㅋㅋㅋ)

충남 예산 가야산 등산


또 쭉 직진하다보면, 드디어 드디어~
초입처럼 보이는 간판등장 !
이 갈림길에서 왼쪽 가야봉 방향 ㅋㅋ

충남 예산 가야산 등산


후후 사전조사할 때 봤던
저수지가 드디어 나오는구나
그리고 이 저수지를 가로질러 가면서
드는 생각...

충남 예산 가야산 등산 (저수지)


와, 잠시만 저긴가?
어떻게 올라가지?
내 두 발로 저 정상에 딛고 서있을 수 있나?
(어디가 가야봉인지도 모름 ㅋㅋ 그냥 겁먹음)

충남 예산 가야산 최고봉을 바라보며...


어쨌든, 저수지를 지나
"가야봉"만 찾으며 안내판을 따라가니
징검다리도 나오고~
화장실도 하나 더 나오고~
(너무 많아서 사진 생략 ㅋㅋ)

진짜 등산 이제 시작이에요 ㅋㅋ
대략 처음엔 이런길로 시작

충남 예산 가야산 시작


이제, 보이네요
가야봉 1.29km
항상 감이 안잡히는 거리 ㅋㅋ

충남 예산 가야산 등산시작


이제 길따라 쭉 쭉 갑니다.
그러다가 보이는 또 한번의 표지판
누가 장난을 쳐놨네요...
흠......(할많하않)
다음번에 올 때 흰색매직 가져와서 다시 칠할까

충남 예산 가야산 등산중


이후로 바위가 정말 많고,
돌길이 많아요
발목 조심 또 조심

아래와 같은 기이한 바위도 많구요

충남 예산 가야산 바위


여하튼 이런 길을 지나갑니다.
그런데 아래 사진은 애교고
거의 완전 돌길 바위길이에요 ㅋㅋ
집중해서 걷느라 사진을 못찍...

충남 예산 가야산 등산 중


글 쓰다보니 길어지는데
이왕 길어지는김에 에피소드 하나만 투척
너무 바닥만 주의해서 걷다보니
아래 사진같은 절벽을 만났어요 ㅎㄷㄷ

메인길이 왼쪽으로 꺾이는 곳이었는데
생각없이 오른쪽으로 갔다가 절벽이라 깜놀
항상 다들 안전산행 집중해서 하세요...

 

충남 예산 가야산 등산 중


황당해서 동영상도 찍음...

충남 예산 가야산 절벽


계속 가다보면 이런 구간이 나오는데요
헬기장 x
당연히 가야봉으로 직진 ㅋㅋ
와중에 0.12km보고 기뻤음 ㅋㅋ

충남 예산 가야산 등산중


마지막 스퍼트를 내서 가다보니
나무 계단을 만나고

충남 예산 가야산 등산 중


기쁜 곳을 발견했어요
생각보다 쉼터도 없고
중간 중간 서서 쉬면서 물마시고

혼자 등산해서 심심(?)하고 했는데
가야산 가야봉 0.05km 안내판을 발견합니다.
평상도 두개나 있네요 (주말엔 핫할듯?)

충남 예산 가야산 등산 중 (정상 직전)


50m만 가면 된다 생각했는데
또 계단...아오 ㅋㅋ

충남 예산 가야산 마지막 계단


그리고 드디어 정상이에요
반가운 충남 예산 가야산 정상석
하지만 요거는 산악회에서 만든거 같고,
진짜 정상적은 옆에 ㅋㅋ
(본 글 맨위에 첫 사진)

충남 예산 가야산 정상


그리고 마지막 안내판까지
왼쪽에는 건물이 있더라구요...

충남 예산 가야산 정상


근데... 혹시
보시고 계신가요?
저 흰색 구름들 ^^

멋진 뷰가 보여야 할 자리에
아름다운 수증기 구름들이 ㅋㅋ
고맙네요 저를 신선으로 만들어 줘서
(2주째 정상에서 구름만 봐서 빡침)

그래도 내려다보니 진짜 장난 아니었어요
구름이 지나가면서 산을 보여주기는 하던데
초록초록한 나무와 숲...
진짜 대자연을 온몸으로 맞는 기분이었어요
사실 조금 쫄았음 무서웠음 ㅋㅋ

충남 예산 가야산 정상
충남 예산 가야산 정상


아무리 사진 찍어도 잘 안담기고
돌에 앉아서 방울토마토 먹으면서
생각해 보다가
동영상을 찍었어요

근데 너무 추워서 정신나가서
2초만 찍음.....

그래도 블랙야크 100대명산 인증은 했어요ㅋㅋ

충남 예산 가야산 정상 동영상

 

등산 끝

저는 바로 왔던길로
되돌아 내려왔구요

특히 내려오는 길에 바위 조심하세요
발목 조심하시구요

평일이라 사람도 거의 없었는데
한두분 지나치면서 인사도 즐겁게하고
참 좋은 산행 이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