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밖의 소소한 정보

[포항 새포항물회 후기] 3대천왕 고추장물회/현지인 추천 맛집 + 주차 본문

【뜻밖의_에세이】/【뜻밖의_맛집】

[포항 새포항물회 후기] 3대천왕 고추장물회/현지인 추천 맛집 + 주차

뜻소정 2022. 6. 12. 16:35
반응형

포항 새포항물회 후기

3대천왕 고추장물회/현지인 추천 맛집

새포항물회

개인적으로 회는 별로 안좋아하는데,
물회만큼은 애정해요
전국 어딜가도 물회는 포항이라고 생각해요 (진리임)

포항에서도 여러군데를 가보았는데,
오늘은 새포항물회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

우선, 새포항물회 가게는 포항북부시장에 위치하고 있어서,
아마 타지 사람들은 주차가 제일 걱정일거에요
새포항물회가 큰 길가에 위치하고 있지만,
바로옆에 주차하기는 상당히 힘들어 보이네요 ㅋㅋ

저희는 여기 갈 때마다 아래 형광칠한 쪽에서 주차를 하고 가요
큰길쪽이나 골목길은 주차지옥이고,
저쪽에 주차구역이 아예 있기 때문에
주차하고 5분? 정도 살살 걸어서 가는게 정신건강에 좋아서 추천해요 ㅋㅋㅋ
+ 채움병원 주차장에서도 가능하대요 !!

새포항물회집 주차


여차여차 해서 가게에 들어가면
꽤 넓고 자리도 많이 있어요
인덕션이 각 테이블에 있네요 (매운탕용)

새포항물회 내부


혹시 웨이팅이 있다면 이곳에서
잠시 대기하셔야 할 듯 하네요
하지만, 물회특성상 회전률 빠릅니다ㅎㅎ

새포항물회 대기석

이제 중요한 메뉴판을 보시면
여러 종류의 물회와 회메뉴가 있어요 !
사실 가격이 저렴하진 않습니다ㅋㅋㅋ

저희는 도다리 물회를 주문했어요 !!

새포항물회 메뉴판


그리고, 새포항물회만의 특징 !
고추장물회로 육수가 없습니다 ㅋㅋㅋ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새포항물회만의 특색


저희는 이날, 창가쪽에 앉았었어요

새포항물회 테이블


그리고 드디어 주문이 나왔네요
도다리 물회 !! ㅋㅋ
일반 광어물회보다 조금 더 회가
부드러운데 쫄깃한(?... 잘 이해해주세요ㅋㅋ) 식감이고

확실히 목넘김이라고 표현하는게 맞을 지 모르지만,
목넘김이 좋았습니다 ㅋㅋ
(이날 제 컨디션이 좋았을수도...)

새포항물회 도다리물회


그리고, 기본으로 같이나온 매운탕 !
깔끔하고 맛있었어요
흠잡을데 없었습니다 ㅋㅋㅋ

새포항물회 매운탕


그리고 같이나온 기본반찬과 쌈인데요,
고추장물회를 국수와 비벼서 쌈과 같이 싸먹으면 더 맛있어요
개인적으로 깻잎과 같이 먹는걸 추천추천 해요 ㅋㅋ

새포항물회 반찬과 쌈


마지막으로, 후식으로 식혜까지 !!
같이 간 H님은 후식 식혜가 진짜 맛있다고
몇번이나 강조하더라구요ㅋㅋ

새포항물회 식혜


이상으로,
특색있는 고추장물회의 주인공,
새포항물회 후기였습니다 ㅎㅎ

마치, 물냉을 먹다가 비냉을 먹고싶은 날이 있듯이,
비빔물회 먹고싶을 때 간다면
더 없이 좋을 것 같네요~!!
  
물론, 내돈내산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