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밖의 소소한 정보

[지역화폐, 지역카드 사용후기] 알뜰한 살림_천안/경기/포항/제주 지역카드 본문

【뜻밖의_생활정보】

[지역화폐, 지역카드 사용후기] 알뜰한 살림_천안/경기/포항/제주 지역카드

뜻소정 2022. 6. 9. 15:26
반응형

지역화폐(카드) 사용후기

알뜰한 살림을 위해서 !

 

지금은 상당히 많이 알려지고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지역카드입니다.

 

소개글을 쓰려다가 이미 너무 많이 쓰기때문에...

후기글로 방향을 좀 틀어서 써봐요 ㅋㅋㅋ

지역화폐

1. 사용경험

국내여행을 정말 많이 다니는 사람으로써 ㅋㅋ

많은 카드를 보유 & 사용해봤어요

  • 천안사랑카드
  • 경기지역카드(여러군데)
  • 포항지역카드
  • 제주지역카드

각 카드마다 사용방법도 다르고 어플도 달라서 약간 복잡하긴 했어요

천안사랑카드

 

2. 사용후기 (결제방법)

결제방법도 정말 다양해요

 

  • 카드 입금 후, 결제 시 10%씩 차감된 금액이 결제되는 방법 
  • 카드 입금 후, 결제 시 10%에 해당하는 포인트가 누적되는 방법 : 천안사랑카드
  • 카드 입금 시점부터, 10% 차감된 금액이 출금되는 방법 : 포항사랑카드

저는, 개인적으로 입금 후 결제시에 10%씩 차감되거나, 

최소한 포인트 누적을 해주는 방법이 좋았어요

 

왜냐하면 카드 입금시점에 10% 차감된 금액을 출금되는 방식은

월초 모든 사람들이 최대한도로 입금을 해버려서

한도소진이 며칠만에 끝나버리거든요...

 

3. 사용후기 (결제처)

결제가능한 곳이 모두 달라서 참 까다로워요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셔서 낭패보는 일 없도록 해야해요

지역마다 모두 다르기 때문에 체크해야할 리스트만 적어둡니다.

 

  • 주유소에서 결제 되는지 (되는 주유소 안되는 주유소 있음)
  • 지역가게라도 결제안되는 곳 있으니 주의
  • 몰랐는데 프랜차이즈 였다면 결제가 안될수도 있으니 주의
  • 아울렛이라도 결제 되는 곳도 있어요
  • 편의점도 되는 곳 안되는 곳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주유소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구요

(문제는, 서서히 전국적으로 주유소에서 지역카드 못쓰게 하는 곳이 늘어나는 추세임)

하나로마트 같은 곳은 대부분 되더라구요

 

천안사랑카드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데,

아직 천만다행히도 천안은 주유소 / 지역가게 / 편의점 등등 대부분 사용 가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