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밖의 소소한 정보

[천안 성거산 등산후기] 579m 숨어있는 뷰 맛집, 등산강도 조절가능+ 주차 (총 1.5시간) 본문

【뜻밖의_에세이】/【뜻밖의_여행】

[천안 성거산 등산후기] 579m 숨어있는 뷰 맛집, 등산강도 조절가능+ 주차 (총 1.5시간)

뜻소정 2022. 6. 5. 17:09
반응형

천안 성거산 등산후기

해발 579m / 여러가지 코스 / 숨은 찐 뷰 맛집

만일사 - 정상 - 같은방향 원점복귀

성거산 정상비석

◎ 등하산 시간 총 1.5시간

◎ 걸음은 빠르지도, 느리지도 않는 일반적인 속도 (라고 생각함 ㅋㅋ)

     - 사실 컨디션좋으면 조금 빠르고, 중간휴식은 짧게씩만 쉬어요

 

1. 준비

 

이번주는 또 새로운 산을 가고싶어

천안 성거산을 선택했어요

 

그런데 알아보니 코스가 정말 많더라구요

  • 태조산 쪽에서 출발해서 산능선을 타고오는 길 (긴 코스)
  • 천흥저수지에서 주차해서 올라오는 길
  • 만일사에서 출발해서 올라오는 길

등이 있었는데, 저는 이번주에 

제 친구 등린이와 함께여서 

가장 난이도가 낮은 만일사 출발로 정했어요

난이도 조절이 가능한데, 여유되시면 천흥저수지 출발도 좋아보였어요

 

만일사 검색해서 오니, 절 근처 주차할 공간이 많았어요

 

2. 등산

그러곤 실수로 절을 들어가 버렸다가 다시 나왔는데,

만일사 바로 밑에 주차하셔도 잠시 길을 따라 다시 내려오면

등산로가 잘 보이실 거에요

 

오르막길 운전하다 보니 큰 표지판이 있었는데도 

지나쳤었어요 ㅋㅋㅋㅋ

길을 잘못 들어서서 만일사로 들어감...ㅋㅋ

다시 조금만 걸어 내려와보니

놓치고 싶어도 놓칠 수 없는 큰 표지판이 있었네요 ㅋㅋㅋ

 

아래 사진을 보시면 잘 아실거에요

아스팔트 길 올라가다가 오른편에 이렇게 길이 있습니다 ㅋㅋ

만일사 출발, 성거산 등산로 입구와 등산안내도

잠시 걷다보면, 이런 공간이 나오는데요

두번째 사진 표지판에 따라,

성거산 정산으로 향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만일사까지 올라와서 출발한 케이스라

사실 거리가 얼마되지 않아요 !

 

성거산 등산 초입에서 표지판

그리고 나서 조금(조금 더) 등산을 하니 

벌써 정상 !!

 

사실 저는 거리가 짧아 괜찮았는데

같이 온 등린이 친구는 힘들어...했...

저는, 다음에 혼자 오면 천흥저수지부터 와야겠어요 ㅋㅋ

 

정상비석 주변엔 벤치가 있고 이런 표지판도 있네요

사실 저희가 정상에 왔을 때, 배구단 선수팀이 같이 정상에 왔었는데

혹시나 해서 정상에서의 모습을 찍기가 좀 애매(?)했네요 ㅋㅋㅋ

성거산 정상비석이 있는 곳에서의 표지판

 

그러고나서 친구가 오른편에 뭐가 있다고 해서 가보니...

제대로 된 전망대가 숨겨져 있었어요

진짜 혼자왔으면 멋도 모르고 그냥 가버릴뻔....휴~

(등린이 친구 잘 데리고옴 ㅋㅋㅋ)

 

정상에서 오른편에 이렇게 생긴 바위쪽으로 오면

 

이런 숨은 공간이 살짝 살짝 보이다가....

 

 

 

바위 쪽으로 계속 향하는 중

짜잔 ! 엄청난 뷰가 숨어 있었답니다.

아저씨들은 이미 여기서 간단한 식사를 하고 계셨다는...

 

저는 깜짝 놀랐어요

아무 생각없이(?) 왔던 산인데 이런 뷰가 숨어 있을줄은 몰랐고

너무 이쁘고 탁 틔여 있었습니다. 

진짜 천안 산 전망에서 손꼽을만한 뷰였어요

(광덕산 이후로 최고인듯)

 

그런데 사진으로 보니 아쉽네요 실제로 봐야해요 이건...ㅋㅋㅋ

 

성거산 정상 숨어있던 뷰 맛집 장소
성거산 바위위에서 찍은 전경

하산은, 왔던 길로 다시 내려오고 끝났습니다.

날씨 좋고 미세먼지 없는 날 다시한번 꼭 오고싶은 성거산 리뷰였어요 !

 


위치는 만일사를 찍어두는 걸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