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밖의 소소한 정보

[천안 태조산 등산후기] 421.5m 편안하고 깔끔하게 운동할 수 있는 산 + 주차 (총 1.5시간) 본문

【뜻밖의_에세이】/【뜻밖의_여행】

[천안 태조산 등산후기] 421.5m 편안하고 깔끔하게 운동할 수 있는 산 + 주차 (총 1.5시간)

뜻소정 2022. 6. 2. 22:17
반응형

천안 태조산 등산후기

해발 421.5m / 잘 정비된 코스 / 편리한 주차

태조산 공원(주차장) - 정상 - 같은방향 원점복귀

태조산 정상비석

◎ 등하산 시간 총 1.5시간

◎ 걸음은 빠르지도, 느리지도 않는 일반적인 속도 (라고 생각함 ㅋㅋ)

     - 사실 컨디션좋으면 조금 빠르고, 중간휴식은 짧게씩만 쉬어요

1. 준비

지난 휴일에 제가 자주가는

태조산을 다시 한번 갔다왔습니다.

 

휴일이나 일요일 오전에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라

주차나 길이 잘 정비되어 있고

간단하고 무난하게 등산할 수 있는 곳이라 자주 가요

 

주차는 태조산 공원 주차장에 무료로 이용하면 되고 

주차장도 많이 넓어요 !

(태조산 청소년 수련관 바로 옆입니다 ㅎㅎ)

 

하지만, 조금 늦은 오전이라면 차가 많을 수도 있어요ㅠㅠ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서요...ㅋㅋ

태조산 공원 주차장

 

화장실도 잘 정비되어 있고,

자판기 등등 있을 건 다 있네요 ㅎㅎ

 

출발하기 전 태조산으로 향하는 길에 대한 표지판이 있던데,

상당히 많은 길이 있었어요

하지만 저는 정석코스로 다녀왔습니다 ㅋㅋ

 

 

2. 등산

등산길은 복잡하지 않아요

그냥 주차하고 올라가는 길이 한가지 길이에요

 

하지만,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조금 헷갈릴만한 곳이 몇몇군데 있어서

최대한 자세히 적어두려고 해요

 

실제로 처음오셔서 어딘지 찾는분들을 도와드린적도 있어요

(알고보면 그냥 쭉 직진하면 끝입니다 ㅋㅋ)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일단은,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아래 왼쪽 사진의 길로 나오시면 되요

그리고 아래 오른쪽 사진처럼 이어진 공원 길로 쭉 가시면 됩니다

태조산 주차장에서 나와서 산길로 향하는 길

쭉 가다보면 아래 사진의 표지판과 데크길 등이 보이기도 하는데,

왼쪽 건너편 데크길은 태조산 공원길이므로 패스 !

그냥 아스팔트 도로 길따라 쭉 오시면 산정상으로 향할 수 있어요 !

 

특히, 아래 맨 오른쪽 사진 부분에서 왼쪽 오른쪽 헷갈려 하시는데 왼쪽길로 가시면 되요

 

태조산 정상으로 출발하는 길목에 보이는 데크길

 

 

 

그러면 아래와 같은 아스팔트길과 계곡이 나오고 또 쭉 끝까지 걸어가시면 되고,

길 끝에 아래 두번째 사진처럼 갈림길이 나오는데

그때 오른쪽, 데크계단길로올라가시면 이제 등산 시작 이에요 !

 

이쪽에 별도에 표지판이 없어서 처음오신분들은 헷갈려 하시더라구요

 

태조산 산행길 출발지점

 

또 조금 올라가면 이렇게 갈림길이 나오는데

전망대 쪽으로 가시면 정상까지 무리없이 쭉~ 가실 수 있을거에요

(이제부터 시작인데 사진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직진 ㅋㅋㅋ)

 

갈림길에선 항상 전망대 쪽으로

 

그리고, 마지막 코스 ! 이 계단만 다 오르면 정상입니다 ㅋㅋㅋ

중간중간 평지도 있고해서 난이도는 어렵지 않아요 

 

정상을 향한 마지막 길

 

계단을 다 오르면, 아래 사진과 같은 정자가 하나 서있고,

정상 비석도 있어요.

그리고 아래 오른쪽 사진은 정상에서 내려다본 전경입니다 ㅎㅎ

 

태조산 정상과 전경

 

저는 왔던길로 다시 내려왔는데

태조산은 다른 곳으로 이어지는 길도 많아서

다음엔 이곳 저곳  꼭 도전해보려구요 ㅎㅎㅎ

 

아참, 그리고 마지막 태조산 공원근처

에어건도 있으니 꼭 먼지털고 귀가하세요 :)

 

에어건 정말 좋아ㅠ.ㅠ 필수임

 


 

위치는, 산을 찍으면 안되니 태조산공원을 찍어 둘게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