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밖의 소소한 정보

[아이패드 8세대 후기] 언박싱부터 1년 사용 후기 / 스펙 본문

【뜻밖의_전자제품】

[아이패드 8세대 후기] 언박싱부터 1년 사용 후기 / 스펙

뜻소정 2022. 5. 28. 06:00
반응형

아이패드 8세대 사용후기

수 많은 라인업중에 아이패드 8세대(128GB/스그)를 선택한 이유

아이패드 8세대

 

선물을 받다

작년여름, 한참 더운 날씨에 태어난 나의 생일을 기념해주기 위해

H님께서 정성스럽게 선물해주신 아이패드8세대 :)

(사실은 내가 고름)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된 이유와 사용후기에 대해 남겨보려고 해요

 

언박싱

반짝반짝 비닐에 싸인 아이패드

이걸 갖고 집에 왔을 때가 가장 설레죠?

영롱한 비닐에 싸인 아이패드님

 

이제 비닐 커버를 뜯으면 !!

(화면이 켜져있는데, 사실 세팅 후에 다시 통안에 넣고 찍은 사진임 ㅋㅋ)

 

아이패드 8세대 언박싱

아이패드와 충전기, 설명서, 보증서,

그리고 귀여운 사과 스티커 2개 (안씀 ㅋㅋ)가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지시에 따라서 세팅을 하면 끝 !!

 

아이패드 8세대 선택이유

이제, 가장중요한 선택이유와 고려했던 사항을 적어보려고 해요

사실 디자인이야 모두 비슷하고 모두 이쁘니까 패스 ! 

 

1. 갤탭 vs 아이패드

화면때문입니다. 

제가 아이패드를 구매한 이유는 오로지 OTT나 영상을 보기위한 용도였고,

오랫동안 좋은 화면을 보기 위해서 일단 애플쪽으로 선택했어요

개인차이가 분명히 있을텐데, 저는 아직까지는 아이패드의 화면과 성능, 내구성이 더 좋다고 판단했어요

참고로, 아이패드 이외 모든 제품은 삼성꺼 씁니다 ㅋㅋ

 

2. 아이패드 8세대 선택이유

고려사항1) 화면크기 : 반드시 10인치 이상 - 영상보기위한 용도이므로 !

고려사항2) Wifi만 되면 됨

고려사항3) 용량이 클 필요 없음

고려사항4) 가격이 저렴해야함 (가성비)

고려사항5) 중량 상관없음

고려사항6) 다만, 화질이 좋아야함

 

일단, 저의 아이패드 구매목적을 확실히 정하고 고려할 사항을 정리하고나니,

답은 아이패드 8세대 뿐이더라구요 !

 

7세대는 가격이 같았고, 그 이전세대는 화면크기와 해상도가 down됨

아이패드 미니/에어/프로는 사용목적대비 고성능이거나 화면크기가 작음

 

아이패드 8세대 스펙

10.2인치 / Wifi 전용 / 128GB / RAM 3GB

해상도 1,620 x 2,160 / CPU A12

배터리 8,557 / 중량 490g / 운영체제 iPadOS14

가격 : 560,000

*용량은 32GB하려 했는데 선물주시는 분이 그냥 업그레이드해서 주셨음ㅋㅋㅋ

 

1년간 사용후기

사실 저는 사용목적에 맞게(?) 철저히 영상 감상용으로만 사용했어요

영화/넷플릭스 등 OTT를 많이 보았는데, 

 

하지만, 한가지 제가 구매할 때 고려하지 못했던 점은,

화면이 좋아도 OTT영상에서 화면이 좋지 않으면 말짱도루묵이라는거ㅠㅠ

(결국 금액을 추가하여 영상화질을 올려야 하더라구요)

 

그리고 가끔 메모할 때도 아이패드를 사용하는데

필기감이 아주 좋습니다 ㅋㅋㅋ

(루니스 펜과 영상감상에 사용하는 커버거치대는 별도로 포스팅예정)

 

배터리는 영상을 쭉 틀어두고 봐서 그런가

개인적으로는 자주 충전해야하는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이부분은 다른 태블릿과 비교가 안되서 느낌만 적는걸로...

 

 

마지막으로, 50만원짜리 제품하나 사는 것이지만

저의 이상한(?) 성격덕분에 만들어진 아이패드 역사와 스펙을 모두 정리한파일이 있습니다.

다른 글에 포스팅 해두었는데 링크로 남겨드릴게요 !!

 

 

 

[아이패드 라인업 총정리] 아이패드의 시작부터 현재까지 리스트업

아이패드 구매를 고려하다가, 또 정리하는 습관이 나왔네요. 아이패드는 2010년 출시부터, 정말많은 라인업 (가성비/일반형/고급형 등등...)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솔직히 제가 만들었지만, 이렇

thebutterflyeffects.tistory.com

 

 

[아이패드 8세대 커버케이스, 짭플펜슬 후기] 1년 사용 후기-뷰씨,루니스

아이패드 8세대 두번째 후기 아이패드 8세대 커버케이스, 짭플펜슬 후기 지난 아이패드 8세대 후기에서 설명을 하려 했으나... 또 글이 길어져서 나누어 쓰게 되었네요 이번에는 케이스와 짭

thebutterflyeffect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