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광고 사이트 짱게임 등 자동으로 크롬 Feed 피드 팝업 열리는 현상 문제해결

by 뜻소정 2024. 8. 28.
반응형

 

 

 

 

 

광고 사이트 짱게임 등 자동으로 크롬 Feed 피드 팝업 열리는 현상 문제해결

 

 

최근부터 어느순간 갑자기 짱게임이라는 사이트를 필두로 컴퓨터를 켤 때 마다 한번씩 사이트가 자동으로 열리고 또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또 자동으로 하나씩 사이트가 열리는게 심상치 않았습니다.

 

일단, 원인은 곰플레이어 때문인 것 같긴한데 최대한 이상한 것들 다운안하려고 선택사항은 모두 해제 후에 설치를 하거나 유지했는데... 아무래도 코덱을 다시 깔면서 뭔가가 들어온게 분명합니다.

 

이런 자동으로 팝업열리는 현상을 좀 해결해보려고 알아봤습니다.

 

 

일단 윈도우즈 찾기를 활용하시거나, window버튼 + i 를 눌러서 설정화면을 열어줍니다.

 

 

여기서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열어서 잡다한놈들을 박멸해주겠습니다.

 

 

이곳 앱 및 기능에서 박멸해야할 놈들을 검색해 봅니다.

사실 저는 이미 삭제를 했기 때문에 다시 깔았다가 지우는건 오바라 검색해야할 대상들의 목록을 공유만 하겠습니다. 모두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 HTTPS Connect Secure Connection
  • Windows Smart Favorite

 

 

글을 작성하다보니 Windows Smart Favorite가 남아있었네요 저도 덕분에 삭제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 설치일을 보니 공교롭게도 8/14로 동일하네요.

짱게임 사이트 등 팝업이 뜬 시점과 거의 비슷합니다. (동일할지도 모르겠네요)

 

다음부터는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 코덱 업데이트할 때 조금더 천천히 신중하게 해야겠습니다.